행복한 미술치료 - 나를 찾아가는 심리치유 여행
요시다 에리 지음, 이수미 옮김, 김선현 감수 / 진선아트북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그저 힘이 들 때가 있다.
벌써 사회 생활 시작한지 8년이 되네...
스트레스는 쌓이고, 그것들을 풀어버릴만한 방법은 별로 없다.

성격이 성격인지라 누군가를 씹거나 수다를 떠는 것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지 스트레스는 점점 쌓인다...
그리고 그 짜증은 남편에게...가족에게 돌아가 버린다.
정말 너무나도 화가 나는 일이다.

결혼 전에는 그저 술로만 풀었었다.
친구들과의 유쾌한 대화, 기분좋은 술자리...
하지만 지금은 내가 너무나도 사랑해 마지 않는 남편과 공주님이 곁을 지키고 있다.

뭔가를 만드든 것을 좋아해서 테디베어를 만들거나...만화를 그리거나...하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푼 적도 있긴 하지만, 이제 집에서는 공주님이 우선인지라 시간이 그렇게까지 나지는 않더라...
하지만 나도 인간인지라 이 답답함을 무언가로 풀어내보고는 싶었다.

이 책은 생각보다 재미있다.
그림을 잘 안그려도 되고 색을 잘 선택 못해도 되고...무언가를 잘 안만들어도 된다. 무언가를 시작하면 끝장을 봐야 직성이 풀리는 나같은 인간에게는 참 행복한 책이다.

도구도 그다지 필요 없었다.
이것저것 도구 챙기는 것 자체가 쓸데없는 신경을 써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니 책에 위배된다.

그냥 편히 생각하면 된다.
공주님과 같이 놀다보니 문득 미리 챙겨두었던 크레파스가 생각난다.
인체 스케치를 연습하던 스케치북과 함께 끄집어내어 눈앞에 놓으니 공주님은 멋도 모르고 크레파스를 만지작 거리며 좋아한다.

이런저런 그림들을 그려주며 놀아주고난 후에 낮잠을 재우고...그냥 내 멋대로 그리기 시작했다.
그림도 뭣도 아닌 그냥 동그라미를 표방한 선들을 아무 의미없이 그리고 그리고 또 그리고...한 색에 질리면 다른 색으로 그리고...
꽤 시간이 많이 흐른 것 같았는데 다 그리고 보니 5분도 안 지났다.
하지만 마음은 홀가분하다.아무 생각 안해도 좋았고 저 그림에 무언가를 가득 담아낸 것 같은 뿌듯함도 있었다.
그냥 내키는대로 한다는 그 사실 만드로도 많은 위안을 받는다.
그렇게 이 책은 무언가에 얽매여 있던 나에게 약간의 느슨함을 선사해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