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네덜란드 건축가의 대화 - 건축을 꿈꾸는 이들에게
강혁진.바우터 힐호스트 지음 / 씨아이알(CIR)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가 건축/실내 디자인 쪽으로 진로를 고민하고 있다. 그런데 나는 기계 계열이라서 아이에게 뭔가 도움이 안 되는 상황이라 건축에 관한 책들을 찾아보던 중 알게 된 책이었다.

이 책은 한국의 강혁진 교수와 네덜란드의 바우터 힐호스트 교수가 건축을 꿈꾸는 이들에게 전하는 실제적인 조언을 담은 책이다.

두 저자는 건축을 배우는 과정과 건축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경험을 바탕으로 한 지식들을 대화 형식으로 풀어내며, 필수적인 통찰과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저자는 먼저 건축학과 건축공학 어떻게 다른 지에서부터 이야기를 시작한다. 그리고 건축학/건축공학에서 배우는 내용과 과정 그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감정적인 경험과 배움의 중요성 등에 대해서 상세히 다루고 있다.

이 책이 독특하다고 느꼈던 것은 책의 모든 내용이 대화 형식이었다는 것이었다. 강혁진(HK) 교수와 바우어 힐호스트(WH) 교수의 대화로 이루어진 내용은 딱딱한 이론서와 달리 대화 형식의 내용은 실제 대화를 곁에서 듣는 것 같은 느낌을 줘서 흥미롭게 몰입하기 더 좋아보였다.

이 책을 읽으며 단순히 기술을 배우는 것을 넘어, 건축과 디자인의 본질적인 가치와 의미를 탐구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특히 이 책은 이론이나 단순한 기술적인 내용에만 머무르지 않고, 건축을 배우고 경험하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 도전과 성찰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기 때문에 현재 이쪽에 대해서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꿈을 구체화하고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