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30분! 돈이 되는 네이버 블로그 with 챗GPT - 생성형 AI ChatGPT로 해결하는 키워드, 브랜딩, 포스팅 전략
조병옥(호모앤)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10월
평점 :
아직까지도 챗GPT는 뜨거운 이슈인 것 같다. 여기저기 챗GPT를 활용하여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주제들이 참 많다. 나 또한 아이들이 영어 공부를 할때 필요한 영어 단어장을 챗GPT를 이용해서 좀더 쉽게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한 바 있으니, 실제로는 굉장히 많을 것 같다.
이 책은 그러한 챗GPT를 블로그 콘텐츠 작성에 활용하는 방법을 다루는 책으로, 블로그 운영자들이 더 효율적으로 글을 쓸 수 있도록 돕는 자료다. 책의 핵심은 시간을 절약하고 콘텐츠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팁과 방법을 제공한다.
하지만, 책에서 제시하는 30분 만에 글을 완성한다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하루 30분" 이라는 것은 챗GPT의 활용법을 제대로 숙지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된 다음의 일이 될 수밖에 없는데, 혹여 잘 숙지를 하고있다고 치더라도 콘텐츠를 원하는 형태로 완성도 있게 다듬는 데는 분명히 시간과 노력이 들 수밖에 없으므로 저 30분에는 너무 연연해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챗GPT가 주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편리함에도 불구하고, 블로그 글의 개인적인 특성을 유지하려면 여전히 창작자의 개입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이 제공하는 가이드 라인과 팁은 유용하지만 그것을 어떻게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신경써야 할 것도 있고 잘 안되서 짜증이 나기도 할테지만 꾸준히 사용하다 보면, 저자가 이야기한 것처럼 하루 30분의 시간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날도 올 수 있을 것이다. 요는 '꾸준히' 사용해야 는다는 것이 핵심이다.
그리고 각 장의 말미에 블로거들의 인터뷰들이 담겼는데, 그들의 성공 스토리를 읽어보는 재미 또한 있던 책이었다. 이 분들처럼 잘할 자신은 없지만 뭔가 나도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고 해야할까...?
이 책은 챗GPT를 활용하여 블로그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블로그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되는 분들이라면 한번 확인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