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1장 초등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 Advanced(끝내기) - 매일 1장 100일 영어 쓰기 습관으로 우리 아이 ‘영어 뇌’ 만들기! ㅣ 매일 1장 초등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시원스쿨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8월
평점 :
영어는 항상 고민이다. 특히 아이들을 집에서 가르치는 나같은 사람들에게는 문제집 하나 고르는 것도 고민스럽다. 그래서 문법에 대해 가르치려고 이런저런 문제집이나 책들을 산 것이 집에만 4권이 넘고 독해는 6권이 넘는다. 그렇게 해서 아이에게 맞는 것들을 찾으면 좋으련만... 독해 쪽은 아이와 같이 할만한 책을 찾았는데 문법 쪽은 어렵다.
일단 재미가 없어 보이고 뭔 글들이 빡빡한지, 아이들을 가르치다보면 애들이 질색팔색을 한다. 그냥 딱 보기에도 하기 싫다는 거다. 그래서 조금 하향 조정을 해서 초등학교 책들을 찾아봤는데 마음에 드는 책이 생겼다. "매일 1장 초등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바로 이 책이다.
너무 기초는 맞지 않을 것 같아서 Basic, Intermediate를 건너뛰고 Advanced를 받았다. 오, 생각보다 구성이 튼실했다. 총 100일간 매일 1장씩 영어 문장을 쓰며, 총 100개의 문장과 300개의 단어를 학습하게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꾸준히 영어 쓰기 습관을 기를 수 있어 보였다.
뭘 하라면 우는 소리부터 하던 아이에게 하루에 문장 하나만 공부하고 그 문장과 문장에 나오는 단어 3개만 소리내어 읽고 쓰기만 하면 되니 '이 정도는 할만하지.' 하면서 하게 되는 적당한 양이 제일 마음에 들었고, 색들이 밝은 색 계열이라 가벼워 보이는 분위기에 아이도 편한지 군말이 없다는 것도 좋았다.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영어 문자의 기본 형태(긍정문, 부정문, 의문문)과 시제(현제, 과거, 미래)를 간단히 정리하고, 학습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다질 수 있도록 해주고 있으니 이것들을 먼저 아이와 함께 공부해주면 그 이후는 아이가 스스로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하지만 나는 조금 더 확실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싶어서 - 문법부분을 내가 한번 확인해주고, QR 코드로 발음을 들으며 말하기와 쓰기는 아이가 스스로 하도록 하고 있다. 따로 체크 리스트가 있어서 여기에 도장을 찍어주니 한 눈에 자기가 얼마나 했는지 보여서 나중에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영어 쓰기와 문법을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한 책으로 초등 고학년들에게 좋을 책이었다. 하지만 영어에 대한 기초가 약한 중학생이 공부하기에도 괜찮아 보이는 책이다. Advanced 외에 Basic과 Intermediate도 있으니 아이의 수준에 맞게 골라서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