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ackers Reading Ground (해커스 리딩 그라운드) Level 1 - 내신 대비 워크북 제공ㅣ독해 실력과 내신 점수를 속성으로 잡는 중학 영어 독해 교재 ㅣ Hackers Reading Ground (해커스 리딩 그라운드)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8월
평점 :
그 동안은 초등학생이다 보니 조금이라도 더 놀게 시키고 크게 영어 공부를 시키지는 않았다. 그러다보니 이제 자유학기가 끝나고 중간고사/기말고사를 보게 되는 2학기가 되니 공부를 좀 시켜야 될 것 같았다. 문법도 시켜야겠고, 독해도 시켜야겠고... 고민이 많았다. 학원 다니는 것을 너무 싫어하는 아이다 보니 집에서 스스로도 공부할 수 있고 문법과 독해 둘다 볼 수 있으면 더 좋겠고...
이 "해커스 Reading Ground"는 중학생을 위한 영어 독해 교재로 영어 실력을 체계적으로 다질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자료가 포함되어 있다. 단순히 독해 연습뿐만 아이라 문법, 어휘, 서술형 문제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어서 전반적으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나도 학창시절 문법을 공부해 봤지만... 문법 공부만큼 재미없는 것도 없었는데, 이 책은 일단 흥미롭고 다양한 본문들이 가장 눈에 띈다. 내용이 정말 재미있다. 그렇다보니 끝까지 독해를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 한다. 이것은 굉장히 아이들에게 중요한 거라고 생각한다.
일단 읽을 마음이, 흥미가 있어야지 재미없는 내용을 하게 되면 한발짝 내딛기 싫어지기 때문이다. 그 점에서 본문의 내용들이 제일 마음에 들었다. 거기에 더해 본문의 구문에 대한 해설이 따로 있어서 문법들에 대한 내용들을 추가적으로 알 수 있다. 다, 문법을 어느 정도 알아야지 이해하기 쉽겠지만... 따로 문법만 공부하는 것보다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본문 하나를 공부한 후 관련 문법을 추가적으로 더 공부를 한다면 금상첨화가 될 것 같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직독직해 - 이 것은 문장을 두 번 보지않고 빠르게 읽고 이해하기 위한 중요한 스킬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를 위해 "해커스 Reading Ground"에서는 워크북을 제공한다. 직접 직독직해를 연습할 수 있도록 '/'로 바로 해석할 구간을 표시해 놨고, 해설에서는 문장의 주어/동사를 먼저 제시하고 직독직해를 해 놓아서 따로 주어/동사 찾기 연습도 같이 할 수 있다.
이 책은 독해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 같다. 독해와 함께 있는 키포인트 문법과 해설의 구문해석은 문법을 함께 공부할 수 있고, 각 본문마다 있는 Words로 어휘를 공부할 수 있다. 워크북은 직독직해를 연습할 수 있으니 전반적인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다만 영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에게는 책의 내용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처음에는 옆에서 어떤 형식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은지 알려주면 더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어느 정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아이가 책에 익숙해지면 꾸준한 학습과 자기 주도적인 태도도 함께 기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