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데일 카네기의 자기 관리론
김지연 지음, 유영근 그림 / 제제의숲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10대를 위한 데일 카네기 자기 관리론'을 서평으로 쓴 적이 있다. 개인적으로 내가 읽는 완역본도 있지만 이제 고등학생이 된 큰 아이에게 꼭 읽게 하고 싶은 책이었기 때문에 장만한 책이었는데... 작은 아이에게는 안 와닿는 모양이었다. 이걸 읽어야 되냐고 우는 소리부터 한다. 그래서 전에 읽게 했던 '어린이를 위한 데일 카네기의 인가 관계론' 같은 책이 언제 나오나 목을 빼고 기다렸다. 드디어 그 책이 나왔다.

데일 카네기의 자기 관리론은 '걱정을 멈추고 삶을 살아가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이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 도움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내 아이들에게도 읽게 하고 싶어서 선택한 책이다. 완역본을 읽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아직 책읽기가 익숙하지 않은 아이에게는 이 책이 좋은 것 같다.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며, 각각 자기 관리의 기본 기술, 걱정을 줄이는 방법 그리고 평화와 행복을 추구하는 방법에 대해 다룬다. 각 장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와 연습 방법이 포함되어 있어서 어린 아이들이 스스로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이 학교 생활이나 친구 관계 등 일상에서 겪는 고민을 해결하는 데 유용한 지침들을 짧은 만화로 설명하고 있으며, 그 예시도 일반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잘못된 행동과 올바른 행동을 비교해 볼 수 있는 형태로 꾸려져 있어서 더 이해하기 좋다. 그 후 좀더 자세한 설명을 추가적으로 덧붙이기 때문에 복잡한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일부 내용은 좀 추상적이거나 일상 생활에 적용하기 애매한 내용도 있어서 옆에서 아이가 어떻게 내용을 실제 생활에 적용할 수 있을 지 구체적으로 같이 얘기해 보며 도와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전체적으로 이 책은 아이들이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관리하도록 돕는 매우 유익한 도서라고 생각한다. 초등학생 자녀나 책 읽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들 둔 부모님들에게 추천할만한 책이었다. 이 책은 아이들이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유용한 팁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