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기, 불가능은 없어!
슬라비아 미키.로이 미키 지음, 마리코 안도 그림, 김선영 옮김 / 스푼북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너무 마음에 들었던 책이다. 표지를 보아하니 햄스터(?)가 주인공이겠네 - 라고 생각했는데 기니피그였다. 이 책 속의 리사와 기니피그는 실제 자신의 딸 엘리스와 그녀의 친구인 기니피그 페기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거라고 한다.


작가는 엘리스가 페기에게 준 사랑은 작고 평범한 존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보여 주었다고 말한다. 그냥 보기에 불가능한 일이 가능한 일이 될 수 있고, 또한 평범한 존재에서 특별한 존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이다. 동물 보호소에서 있던 기니피그가 리사라는 여자 아이를 만나서 '페기'라는 이름을 얻고 특별한 존재가 되는 이야기...


이야기의 화자는 리사가 아니라 기니피그 '페기'이다. 페기는 리사가 동물 보호소에서 자기가 아닌 다른 친구들을 고를 때마다 뛰어다니며 '안돼!' 라고 소리쳤다. 페기의 특별함을 눈여겨 본 리사는 페기를 데려와 친구가 된다. 둘은 금세 제일 친한 친구가 된다.


페기가 리사에게 기니피그의 꾸잉 말을 가르쳐서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이야기가 조금 우습기는 했지만 리사가 페기에게 배변 패드를 사용하도록 하거나 하네스를 착용시키고 산책을 하는 등 일상에 대한 이야기들이 이어진다.


나는 책 속의 저 말이 이 책이 말하는 바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내가 가장 마음에 들어한 말이기도 하다. 내 아이들에게도 꼭 저 말을 해주고 싶다.


어려운 일은 있어도 불가능한 일은 없어. 그저 시간이 조금 걸릴 뿐이야.

페기, 불가능은 없어 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