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마리의 자장가 14마리 그림책 시리즈
이와무라 카즈오 지음, 박지석 옮김 / 진선아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 오랜만에 14마리 시리즈가 나왔다. 큰 애 어렸을 때 한권을 읽고 내가 반해서 계속 모으고 있는 중이다. 부드러운 색채, 귀여운 그림들. 그리고 작은 생쥐들이 주인공이기에 주변의 자연물들이 크고 아름답게 보여 사랑한 시리즈이다.


글밥은 많지 않다. 한 페이지에 고작 한줄이다. 다만 각 페이지의 그림을 보는 것 만으로 이야기들이 머리속에 들리는 것 같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커다란 나무 속에 둥지를 튼 생쥐 가족들은 집도 아기자기하게 잘도 지었다. 14마리의 아사부터 시작해서 집을 짓고 그곳에서 살아가는 이야기들이 그냥 보는 것 만으로 마음을 푸근하게 만든다.


이번 이야기는 저녁부터 밤까지... 하루 일과를 끝내고 14마리가 모두 집에 돌아와 깨끗이 씻고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한다. 식탁 위에 차려진 음식들이 맛나 보인다. 부드러운 노랑과 녹색빛이 함께하는 장면들은 그 옛날 시골의 어스름 저녁을 연상시킨다. 식사가 모두 끝나고 모두 함께 한 자리에서 오늘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한다. 장난꾸러기 사내아이들은 이야기보다는 뛰어다니고, 막내는 벌써 졸린지 눈이 반쯤 감겼다.


자리를 치우고 잘 준비를 하는 14마리들은 예상외로 일사분란하다. 좀 큰 아이들은 기특하게도 일들을 돕는다. 엄마는 작은 아이들을 위해 책을 읽어주고, 저녁부터 뛰어다니던 남자 아이들은 아직도 뛰고 있다. 책읽기가 끝나고 자장가 시간. 예쁜 자장가는 그냥 읽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다. 아이들은 모두 잠이 들고 어른들만 남은 집에서 작은 웃음소리만 들린다. 여전히 행복한 14마리들이다.


제목에 '자장가'라는 말이 들어간데 비해 자장가에 대한 내용이 적어서 아쉬웠지만 여전히 행복한 14마리들을 보면 마음이 푸근해지는 시간이었다. 내 책이니 내가 먼저 읽었지만 이제 아이들과 함께 한번 더 읽어야겠다. 마음이 심난하거나 우울할때 가끔씩 다시 꺼내보곤 하는 14마리 새 시리즈. 나는 좋았다.


아, 그리고 책의 띠지는 바로 버리지 마시길. 띠지 안에 있는 14마리들이 너무 귀여우니 확인해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