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사시대의 바다 괴물들 PNSO 어린이 백과사전
양양 지음, 자오촹 그림, 이승헌 옮김, 마크 A. 노렐 감수 / 바수데바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 고학년인데도 공룡을 너무 좋아한다. 그래서 집에는 종류별로 아주 다양한 공룡 책들이 있는데... 그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육지 공룡들이다. 바다의 생물들이 있기는 하지만 다양하지 못해서 한때 아이가 공룡 대결 게임의 다양한 공룡들을 보고싶어해서 열심히 게임을 했던 적도 있더랬다.


그런데 어린 아이들을 위한 것이라고해도 다양한 바다의 고생물들에 대해서 세밀해보이는 일러스트 및 기본 정보들을 담고 있는 책이라고하여 너무 기대가 됐다. 아이도 자기가 육지의 고생물들에 대한 책들은 많으니 바다 쪽의 고생물들이 있는 책을 보고싶다고 했다.


그리하여 받아본 책은 두툼했고 그 두툼한 책 속에는 선세한 일러스트와 함께 정말 많은 바다의 고생물들이 담겨져 있었다. 나도 한때 고생물들을 무척 좋아하던 때가 있어서 많은 책들을 봤었는데 나조차 대부분 처음 들어보는 것들이 많았다. 물론 덕분에 아이는 신이 났다. 책을 보는 것도 좋아했지만 책의 일러스트들을 보면서 그 생물들을 보고 클레이로 만드는 것에 몰두해 있는 중이다. 수중 공룡들이 있는 아쿠아리움을 만들어보겠다나... 하면서 말이다.


활자를 읽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에게는 글밥이 적어 아쉬울 수도 있겠으나 우리 아이처럼 활자를 보기보다 일러스트와 기본 정보들을 보면서 여러 다른 종류들과 비교하는 것들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나 저학년 아이들이라면 참 좋아할 책이었다. 어른인 내가 보기에도 만족스러웠으니 그냥 고생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다만 31 페이지의 시노키아모두스가 길이 약 2미터라고 되어 있는데 인간들과 크기 대조표에서는 60 cm 정도 크기로 표기가 되어 있는 부분은 오타 내지는 그림을 잘못 그린 것 같으니 나중에라도 정정해줬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