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레츠고 늦지 않게 도와줘! 시계와 시간 - 1분이면 수학과 친해지는 만화 씽씽레츠고 시리즈 1
이젠수학연구소.한날 지음 / 이젠교육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는 이제 초등 고학년이다. 그런데도 시계나 시간에 대한 개념이 좀 어려운 모양이다. 틈틈히 시계를 보며 시간 보는 법이나 개념을 세뇌하듯이 알려줘도 봤지만 그다지 큰 도움이 안되는 것 같아서 은근히 걱정이 되는 부분이었는데 마침 이런 책이 있다고 해서 보게 됐다.


사실 나는 교육 만화에 대해서 회의적인 편이다. 아이들이 내용에서 재미만을 찾고 지식은 많이 남지 않는 것 같아서였고, 그마저도 내용이 아이의 취향에 맞지 않으면 안 읽곤 해서 우리 아이들에게는 교육 만화가 잘 맞지 않나보다- 싶을 정도였는데 이번 거는 괜찮았다.


이유는 내용이 상당히 유치하고 한 에피소드의 길이가 짧은데다 포함하고 있는 시계나 시계에 대한 내용이 체계적으로 적당히 짧게 나누어져 있어서 그랬다. 그래서 무늬만 고학년이지 아직 알맹이는 어린 작은 아이에게 상당히 잘 맞는 책이었다.


일단 차례를 보면 1단원 시계 보기, 2단원 시각과 시간, 3단원 시간의 계산으로 크게 나뉘어져 있다. 여기에서 일단 시계 보기의 예를 들면 시계의 종류, 몇 시 알기, 30분 알기, 10분 단위까지 시각 알기, 5분 단위까지 시각 알기, 1분 단위까지 시각 알기 등 차근차근 세밀하게 시각에 대해서 알 수 있도록 짧게 꾸려져 있어서 집중력이 짧은 아이도 볼 수 있고 내용이 복잡히 얽혀있지 않은데다 짧게 필요한 부분들을 잘 정리해놔서 아이 혼자서 내용을 보기에도 정말 좋았다.


저학년 아이들이 보기에는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되지만 고학년들이 보기에는 조금 내용이 유치할 수 있는이 고학년 아이를 두신 분들은 충분히 검토해 보신 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래도 확실하게 시계와 시간에 대한 개념을 공부하고 계산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우리 아이처럼 고학년이라고 해도 가볍게 보게해도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