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성적 급상승 로드맵 - 한 달 만에 1타 원장으로 만들어주는
황성공 지음 / 에이블북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가 지난번에 드디어 중간고사를 봤다. 첫시험이라 그런지 결과도 안좋았고 그보다 더 안좋았던건 아이가 너무 속상해 하는 모습이었다. 학원 다니기를 정말 싫어하던 녀석이었는데 그렇게 시험에 고배를 마시고 드디어 수학학원에 입성했다. 매일 내주는 숙제에 울상짓고 짜증도 내지만 조금씩 나아지겠지... 하면서 함께 견디고 있는 중이다. 아, 그런데 영어는 또 다르다. 이건 또 자기 혼자 해보겠단다.


그래서 나라도 어떤 방식으로 공부를 해야할지 알아야할 것 같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었는데 굉장히 흥미로운 책이 있다. 바로 이거다 - "영어 성적 급상승 로드맵"... '한달만에 1타 원장으로 만들어주는...' 이라는 말도 함께 있다. 물론 나는 영어 학원을 차리거나 선생이 될 마음은 없지만 끌리지 않을않을 수밖에 없는 제목이 아닌가...?


책에는 저자분의 경험이 아주 듬뿍 담겨있다. 과외 선생님이나 학원 선생님을 많이 하셨기에 이런저런 황당한 일들도 많이 당하셨던 것 같은데 그 경험들을 비롯해 아이들을 공부시키는데 필요한 노하우들까지 아주 듬뿍 담았다.


큰 아이가 1학년때 영어 선생님이 매일 본문을 읽는 것을 녹음해서 보내는 숙제를 내주곤 하셨는데 이 책을 보니 왜 그러셨는지 알 것 같다. 저자가 "소리내어 녹음하면 오랫동안 잘 기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관한 기사도 있다는데... 여하튼 저자분은 외워야 할 것들을 아이들이 소리내어 녹음하도록 시키는 것을 권장하고 있었다. 뭔가 굉장히 믿음이 가는 방법인 것 같다.


이렇게 아이들을 효과적으로 공부시키는 방법 뿐만 아니라 학교를 다니는 중과 방학때에는 어떤 부분을 공부시켜야할지에 대해서도 정리해줘서 좋다. 일단 나는 중학생의 중간/기말 고사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보기시작한 책이었는데 아이들이 공부하는 각 교과서별 문법사항이 깔끔히 정리되어 있고 내신 대비시 중학생이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도 잘 설명하고 있어서 너무 좋았다.


물론 고등학생을 공부시키는 법과 공부해야 할 것도 2부에서 깔끔히 정리되어 있었고 3부에서는 '모르고 저지르는 뻘짓 16' 이라며 영어 선생이라면 소소히 잊으면 안될 사항들도 정리해놨다. 학원의 영어 선생님들은 꼭 숙지하시는게 좋을 것 같더라. 나도 몇가지 정도는 유의해야할 것도 있었다.


여튼 20년차 영어 원장이시라니 더 잘 아시겠지 - 싶어 한번 열심히 따라볼 생각이다. 물론 아이는 짜증을 내고 있지만 다음 기말고사를 보게되면 뭔가 더 나아지겠지 싶다. 혹여 아이에게 어떻게 영어를 공부시킬지 궁금하거나 학원에서 어떤 식으로 공부를 시키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읽어보면 좋을 듯한 책이다. 나한테는 꽤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