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완성 중1 핵심 영문법 - 새 교과서 핵심 개념 잡고 최다 기출 문제 통달로 내신 정복하기
이정주 지음 / 성림원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가 이제 중학교 2학년이 됐다. 워낙에 공부하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학원도 영어 학원 1개만 다녔었는데 이번 코로나의 여파가 커서 다니던 학원도 문을 닫고 말았다. 그러고 나니 자기도 마음이 급한지 이제 곧 중간 고사인데 영어는 뭐가뭔지 모르겠다면서 울망울망해서 참 속상했다.


일단 내가 생각한 것은 이번 중간고사는 차치하고서라도 1학년 영어의 기본적인 문법들을 공부시키는 거였다. 중 1 때 공부시키려고 사논 책이 있었지만 두텁고 커다란 책을 들이밀며 훝어보자고 하니 아이가 지레 겁을 먹고 도리도리하더라. 물론 풀어야할 문제들도 제법 많다보니 개념만 보자고해도 애가 겁부터 내니 시작하기가 어려웠다.


그러던 차에 원래 가지고 있던 중 1 문법 책보다 훨씬 가볍고 작아보이는 이 책을 발견했다. 살펴본 바 내용은 알차다. 설명도 쉽게 되어 있고 줄 바꿈도 널찍하게 디어 있어서 시원하니 보기도 편했다. DAY 단위로 잘라 놓아서 딱 거기까지만 공부하라고 아이에게 숙제 내기도 편했고 말이다.


물론 책이 얇다보니 개념을 잡기위한 문제들이 적은 것이 단점일 수도 있었지만, 우리 아이 같은 경우는 오히려 문제가 적다보니 5 ~ 10 번 정도 공책에 옮겨쓰고 외우도록 하는 방식으로 공부하기에는 좋았다. 문제 숫자가 적으니 거부감이 덜해서 '한번 해보지 뭐' 라는 마음으로 아이가 조금씩 나아가기 좋은 정도다.


지금 1학년인 아이들이 미리 공부해보기에도 괜찮고, 한번 배웠던 아이들이 복습해보기에도 좋은 그런 책이었다. 내 생각에는 문제를 여러번 풀어서 머리 속에 박아 넣는 것도 좋겠지만 이렇게 문제가 좀 적더라도 여러 번 반복해서 외우는 방법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서 아이를 공부 시키기에 꽤 좋은 책이었다. 이 책을 다 끝내고 나면 중2 문법도 하고 싶은데... 빨리 중2 책도 좀 내주시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