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배우는 초등 수학 개념 : 초 1~2학년
정가영 지음 / 경향BP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은 참 걱정이다. 그냥 가정학습지 같은 걸로 수학의 사칙연산 들을 하는데 훈련이 되어 있어서 그냥 문제만 푸는거야 어떻게든 하지만 조금만 응용문제가 나오면 이리저리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울먹울먹하는 작은 아이를 보면 너무 속상했다. 그래서 이번 방학에는 아예 처음부터 수라는 개념을 확실하게 알려줘야겠다 - 라고 마음먹고 ppt 로 개념을 설명하는 그림을 직접 만들면서 가르쳤더랜다. 그런데 그것도 하루 이틀이지 며칠 지나니 힘들어져서 아이에게 가르칠만한 책을 찾기 시작했는데, 다들 연산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나와있지 개념을 확실히 가르치기 위한 책을 찾는게 너무 어려워서 그냥 계속 ppt를 만들어야 하나 싶어 우울했는데 이 책을 알게되서 너무 다행이었다.



책의 모든 페이지가 주인공인 작은 남자아이가 나서서 설명해주고 있고, 글밥도 적어서 아이에게 직접 읽으면서 공부하라고 해도 될 정도였다. 일단 아이에게 스스로 읽어보라고 하고 그걸 나한테 설명해 달라고 하는 형태로 공부를 시작했는데... 아이가 수학을 잘 하는 편도 아니고 개념을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도 아니라서 진도는 느렸지만 확실히 문제집만 가지고 공부할 때보다 저항도 덜하고 설명하기가 너무 편해서 좋았다.

처음에는 덧셈뺄셈드란 있어도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에 초등 저학년에서 나오는 도형이나 시간, 길이 등에 대해서도 나오고 있어서 그 부분까지도 같이 보는 걸 목표로 삼고 아이와 함께 열심히 씨름하고 있다.



마땅히 학원에 보내기도 그렇고 하여 아이와 함께 수학의 개념에 대해서 홈스쿨링을 마음먹은 분들이라면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그 외에도 아이에게 초급 수학에 대한 개념을 복습해주고 싶은 분들에게도 유용할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