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페인팅북 : 곤충 스티커 페인팅북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 키즈프렌즈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아이들은 조금씩은 주의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부모라면 누구나 아이가 집중력이 좋기를 바라지만, 그게 강요한다고 되는 것도 아니다보니 딱히 다른 대안이 없다. 아이가 집중해서 할만한 뭔가를 대령해주는 수밖에... 그간은 아이가 유튜브를 보면서 아이클레이로 프레디(?)나 공룡을 만드는 것을 주로 시켰는데 너무 이것만 하다보니 뭔가 좀 다른 걸 하게 해보고 싶어져서 고민했는데 이런 스티커북이 있다.

어른용 스티커북처럼 너무 어려우면 아이가 혼자서 할 수 없어서 안될 것 같아서 망설였었는데 생각보다 조각의 수도 적고 아이가 좋아하는 곤충들이라서 보게 됐다. 아이가 요새 정브르(?) 라는 유튜버 분을 좋아해서 더 선택하게 됐는지도 모르겠다.



여튼 결과부터 말해보자면 성공적이라고 해야겠다. 처음엔 어려울 거 같다고 징징거렸는데 생각보다 스티커의 개수도 적고 크기도 많이 작지 않아서 한번 시작하니 할만한지 집중해서 끝까지 잘 했다. 한 두개 정도가 너무 작은게 있어서 못하겠다고 도와달라고 했지만 그 외에는 스스로 하나하나 번호를 찾아서 조각을 붙여나가는게 재미가 있는지 제법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나를 흐믓하게 해줬다.

한 작품을 하고나니 마음에 들던지 하루에 2개를 붙여서 끝내고 또 하고 싶다고 해서 내일하라고 말려야 될 정도라서 이 '곤충' 붙이기가 끝나면 다른 시리즈도 찾아보려고 한다.



뭐 이런걸 붙여서 집중력이 좋아지기야 하겠냐만... 싶기는 하지만 아이가 스스로 지중해서 뭔가를 끝내는데에 만족감이나 고양감을 느끼는 것을 보니 요새 방학동안 학교에 나가지도 못하고 코로나 때문에 어디 나가지도 못하는 아이에게 또다른 즐거움이 되어주고 있어서 아주 만족스럽다.

아이가 놀면서 집중할 수 있는 뭔가 액티비티 꺼리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