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쉽게 배우는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파닉스편 - 알파벳부터 영단어, 실수하기 쉬운 발음까지 한 권으로 쉽게 끝!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어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초등학교때 이미 어느 정도는 가르쳐놨다고 생각했던 파닉스를 못해서 우는 우리집 꼬맹이를 보고 충격을 받았더랬다. 자기가 먼저 공부하겠단 말은 죽어도 하지 않던 우리 꼬맹이가 나한테 파닉스 공부를 하고 싶다고 해서 전에 가르치전 파닉스 몬스터로 가르치는데 어찌나 분위기가 안좋던지... 혼자서 해보라는 말하기도 쉽지 않아서 도대체 뭘로 공부를 시켜야되나 끙끙거렸는데 운좋게 이 책을 알게됐다.


처음 받아 본 이 책은 어션영어 라는 건 잘 모르겠지만 스스로 읽는 법을 배워나가기 좋은 책이었다. 우선 모음과 자음에 대한 우리나라 발음을 한 페이지에 정리해놔서 아이가 손으로 일일이 쓰면서 나한테 물어보던 것들을 대체할 수 있어서 좋았고, 기초 단어들을 파닉스를 기초로해서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 너무 반가웠다!


내가 읽는 법을 일일이 입으로 표현하며 가르치던 것들이 아래의 그림처럼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처음부분만 읽고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나니 나머지는 혼자서도 아이가 공부할 수 있었다. 이렇게 계속 읽는 법을 연습하다보면 파닉스를 쉽게 익혀질 것 같다. 제일 좋은 점은 일일이 내가 가르치지 않아도 방법만 알면 혼자서 공부할 수 있을 정도로 쉽다는 것이다.


내가 해야할 것은 아이가 제대로 공부하고 있는지 그날마다 발음기호 없이 읽는 것을 체크하는 것 뿐이었다. 며칠 해보니 초등학교 다니느 작은 아이가 하기에도 괜찮아서 지금은 두 아이를 번갈아서 공부시키고 있는 중이다. 나야 아이들에게 파닉스를 가르치려고 보기 시작한 책이지만 꼭 어린아이들이 아니라도 영어를 읽는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기초부터 시작하기에 모자람이 없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