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보카 중학 기초 + 미니암기장 + 누적 테스트북 (3종 세트) - 중학 교과서 및 교육부 권장 어휘 완벽 반영|주제별 중학 필수 단어·숙어 1,000개 40일 완성!|미니 암기장 제공 중학 해커스 보카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해커스 시리즈 중 내가 처음 봤던 것은 토익 책이었다. 체계적이었고 공부하기 쉽게 되어 있어서 그 뒤로 해커스 책들을 꽤 많이 봤었는데... 이번에는 중학교 기초 영단어 책을 보게 됐다. 아, 내가 보려는 것은 아니었고 내년이면 중학생이 되는 첫째 때문에 보게 된거다. 원해 구몬 영어와 페파 피그 같은 애니메이션으로만 가르쳤었는데 선생님께서 지금부터 영어단어를 좀 알아두는게 좋겠다고 추천해 주셔서 보게됐다. 그렇지않아도 중학교에 가면 이것저거 본격적으로 영어를 시작할텐데 걱정되기도 해서 바로 보게됐다.


일단은 중학 영어단어라고 해서 다짜고짜 어려운 단어가 있는 것은 아니었다. 주제별로 묶인 영단어들이 '초등 핵심 어휘'에서 시작해 '중1 필수 어휘'로 확장이 되는 형태다. 아무래도 나는 옛날 사람이고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된지 얼마 안되서 - 2G에서 바꾼지 얼마 안됐다 - 잘 몰랐는데 오히려 첫째가 QR 코드를 통해서 MP3 듣기를 바로 실행해서 듣고 따라하는 것을 보니 세상 참 좋아졌구나~ 했다. 그렇게 스스로 공부하고 내가 복습하는 형식으로 발음기호 모르는 것 잡아주고 테스트만 해주면 됐다.


들고다니면서 볼 수 있는 미니 암기장도 따로 있어서 스스로 공부하기에도 좋아보인다. 물론 아이의 의지에 따라 틀리겠지만 말이다. 그래도 일단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뒷받침이 되어주는 구성이라서 내가 조금만 가이드 해주니 금세 혼자서도 잘 한다. 워낙 하기 싫어해서 그렇지 습관만 들여놓으면 참 괜찮겠다 - 싶다. 그때까지 조금 힘들겠지만 아이와 함께 열심히 해봐야겠다. 나처럼 이제 중학교에 갈 아이를 둔 분들에게 추천해줄만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