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수학의 땅, 툴리아 2 : 기묘한 여름 방학 - 중학교 수학 1-2 개념이 담긴 흥미진진한 이야기 신비한 수학의 땅 툴리아 2
권혁진 지음, 신지혜 그림, 김애희 감수 / 유아이북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학교 6학년이다 보니 슬슬 중학 수학 쪽에 눈을 돌려야 될 때라서 조금씩 보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이 그렇듯이 공부하는 것 - 특히 수학- 이 싫은 큰 아이 때문에 걱정이다. 조금이라도 아이가 흥미를 보일 것은 없을까 싶어서 모게된 책이다. 책 한권에 중학교 수학 1-2 개념들이 모두 담겨 있다고 하고, 일반 참고서하 아니라 소설 책이었으니 아이가 조금은 더 흥미를 보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된 거였다.


읽어보니 1권과 내용이 이어지는 책이다. 1권을 먼저 읽었더라면 좋았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크게 문제는 없었다. 1권에서 툴리아에 갔던 아이들이 현실세계로 돌아오는 과정에서 고양이 치비가 홀로 남게 되어버려 그 고양이를 구하러 가게 되는 이야기이다. 구해낸 고양이 치비와 함께 지하실의 범인도 잡는데... 왜 마량에게 아이들이 미움을 받았는지, 지하실의 범인은 또 뭔지 조금 궁금하긴 했지만 읽는데 거슬릴 정도는 아니다.


그 예전에 내가 어렸을 때 추리 퀴즈 책이 있었는데, 이 책이 좀 닮았다. 물론 그냥 퀴즈가 아니라 수학 개념들을 확인시키기위한 수학 개념  퀴즈...? 라고 하면 맞을 것 같은데, 책을 읽다보면 중간에 나오는 수학 개념들을 꼼꼼이 확인할 수밖에 없다. 계속 읽고 싶은데 그 내용을 모르면 넘어가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그렇다. 하도 예전에 배웠던거라 긴가민가 했던 것들을 알고 넘어가니 나는 꽤 재미있게 읽었다.


일단, 책은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재미있는 책의 내용과 그 내용을 계속 읽기 위해서는 각 장의 수학 개념들을 제대로 짚고 넘어가야 한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하지만 이 책으로만 수학 개념을 알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보인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이 책을 보기보다 일단 가볍게 수학 책이든 참고서를 통해서 먼저 내용을 알고 난 후에 읽는 것이 더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아예 모르는 상태에서 읽게되면 오히려 아이의 흥미를 떨어뜨릴 수도 있을 것 같다.


일단 아이에게 수학적 흥미를 주기에 좋을 거라고 생각이 되는 책이다. 참고서로 먼저 기본 개념을 가볍게 공부시키고 1권 부터 읽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