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팟의 하나만 빼고 다 먹는 다이어트 - 맘껏 먹으면서 평생 날씬하게
이동훈(쏘팟)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 비만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지만 아이를 낳고 난 후로 꽤 많은 살이 쪄서 도저히 빠지질 않는 상태다. 그렇다보니 몸이 답답하고 둔해지는 것 같아서 기분도 안좋을 뿐더러 옷입기도 불편하다. 약간 천식이 있는 편인데 살이 좀더 쪘다고 생각했을 때는 숨 쉬는것도 약간 힘들다고 생각이 들정도다 보니 다이어트를 꼭 제대로 해보고 싶었다. 하지만 그간 여러 다이어트들을 해봤는데 크게 효과를 본 것들은 별로 없다. 먹는 양을 조절하고 운동을 꽤 할때 좀 빠지기는 했었는데... 안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다는 배가 고파서 못하겠더라.


그래서 '저탄고지'나 ' '간헐적 단식'이라는 다이어트를 해 보고싶었는데... 이것저것 찾아봐도 딱히 끌리는 내용들이 없어서 봇하던 도중에 정말 맘에 드는 제목을 하나 발견한 것이다. 바로 '하나만 빼고 다 먹는 다이어트'! 이 얼마나 듣기 좋은 말이란 말인가! 기꺼워서 읽다보니 '저탄고지'와 '간헐적 단식'에 대한 다이어트 책이었다. 좀 특이했던 것은 저자가 '다이어트 한의사'라는 내가 처음 들어본 직업을 가진 분이었다는 거다.


일단 말을 재미있게 한다. 그래서 읽기 쉽다. 물론 재미가 있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나처럼 '저탄고지' 나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한 번 해보고 싶다고 생각한 사람이라면 흥비있게 읽을 수 있을 책이었다. 어디에서나 그렇듯이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고 잘못된 지식은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가 많은 법... 다짜고짜 '저탄고지'나 '간헐적 다이어트'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 다이어트가 나오게 된 배경을 요목조목 설명하고 있다. 즉, 이론을 먼저 확인해 볼 수 있는 거다.


그렇게 이론들을 확인하고 나면 이제 실전편이다.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간헐적 단식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이론편 내용들을 확인하고 난 후에 보는 실전편은 짧고 간편하지만 필요한 내용들을 모두 전달해 주고 있다. 6장의 다이어트 중 외식을 하게 되면 먹기 좋은 메뉴를 추천해 주는 부분을 보니 참 꼼꼼하고 알차게 내용이 구성되어 있구나~ 싶을 정도다.


선입견이란게 참 무섭고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몸에 독이 될 수 있는 법, 제대로 된 이론을 확인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는 내 마음에는 꼭 드는 책이었다. 다만 다이어트라는게 금방 효과가 나타나는 종류가 아니기 때문에 당장 효과를 확인할 수가 없다는 것 정도...? - 가 아쉬울 뿐이지만... 나처럼 '저탄고지'나 '간헐적 단식'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당질을 줄이면 줄일수록 살은 더 잘 빠진다. 그렇다고 욕심을 부려서 막무가내로 줄여버리면 건강을 잃게 된다. 그러니 살은 잘 빠지면서, 몸에 무리가 되지 않는 적절한 양을 찾아야 한다.
p.12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