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집사의 필수 냥독서 - 고양이가 추천하는
도미타 소노코 지음, 세키 유카 그림, 박재현 옮김, 야마모토 소우신 감수, 타카히로코 일 / 푸른행복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고양이가 정말 좋다. 너무 예쁘고 그들이 행동하는 것을 그냥 보고 있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나른하고 도도한듯한 태도도 마음에 든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 집 큰 아이도 고양이를 너무 좋아한다. 자보다 더 심한 고양이 덕후다. 큰 아이의 친구들은 선물을 줘야할 때가 되면 고양이에 관련된 선물들을 일부러 골라서 주기도 할 정도다. 이런 상황인데도 나는 아직도 고양이를 키울 결심을 못하고 있다. 어떻게 키워야 할지도 모르겠고, 내가 정말 책임질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서다.


'나만 없어, 고양이!'를 외치는 우리 큰애 때문이라도 키우고 싶기는 한데... 자신이 생기지 않아서 일단 고양이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그냥 고양이의 습성이나 뭐, 그런 것들이 아니라 정말 고양이를 키우게 되면 필요한 그런 지식들을 알아보고 싶었다. 그런 상왕에서 읽게된 이 책은 나한테 너무 좋은 책이었다.


일단 실제 사진들이 들어있어서 좋다. 풀컬러로 되어 있는 사진들은 그림이나 설명만으로 충족되지 않을 수 있는 내용들을 보여준다. 그리고 내용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며 설명도 잘해준다. 고양이를 기르는데 필요한 온갖 종류의 내용들이 이 책 안에 다 들어 있다. 내가 아직 고양이를 안키우기 때문에 그래보일 수도 있겠지만, 내용들을 보면 정말 부족한 내용이 있기는 한걸까...? 싶을 정도로 구성이 좋다. 그냥 막연하게 고양이를 키우게 되면 뭐가 필요할지 생각하던 것들의 거의 10배 이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나름 고양이를 좋아하다보니 이것저것 알아본 것이 있었는데 책을 읽어보니 오히려 모르는 것들이 더 많다. 얼마전 친구 하나가 주차장에 혼자 서럽게 울고 있는 새끼 고양이를 어쩔 수 없이 데려가서 집사가 된 것을 봤는데 이것저것 갑작스레 벌어진 일에 고생을 많이 하는 것을 보았다. 그런 사람들에게도, 고양이를 꼭 키워보고 싶다고 생각하고 준비해보겠다는 사람에게도, 현재 고양이를 키우고 있지만 뭔가 모자란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나름 부작용도 있다. 이 책을 지금 보고 있는 큰 아이의 '나만 없어, 고양이!'가 더 심해졌다는 부작용이 ㅜㅜ

그래도 고양이를 키우는 방법이나 여러 가지 돌발상황, 유의상황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었던 참 좋은 책이었다. 아, 고양이 키우고 싶다. 그런데 오히려 이렇게 고양이를 키우는데 필요한 것들이 많다는 것에 놀라서 조금 더 망설여지기도 한다. 내가 고양이를 정말 책에서 나온만큼 잘 키울 수 있을지 의문이라서... 뭐, 이런 반작용도 있다는 것도 주의요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