좐느의 SNS 마케팅을 위한 포토샵 디자인 -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운영을 위한 필수 디자인 콘텐츠!
좐느(이하나) 지음 / 제이펍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래도 포토샵은 가장 잘 알려진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한다. IT 쪽으로 사회 생활을 20여년 했지만 포토샵 만큼 쓰기 좋은 편집 프로그램은 별로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물론 내가 그래픽 쪽 전문이 아니기 때문에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여하튼 주변에 있던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많이 썼었기 때문에 그 바쁜 분들한테 일일이 작업을 맡길 수가 없어서 프로그래머인 나도 조금은 포토샵 작업에 대해서 배울 수 밖에 없었던 상황이어서... 조금 할 줄 안다. 정말 조금...


어우, 그런데 프로그램 개발 쪽에서 사용하려고 쓰던 실력으로 SNS에서 사용할 이미지들을 편집하는 게 생각보다 만만치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렇다면 어떤 종류의 책을 봐야하는 걸까...? 고민이 됐다. 동생이 그래픽 디자이너라서 물어보니 - 전문 디자이너가 될 게 아니라면 예제가 많이 들어 있는 쪽으로 고르는 게 어떠냐고 했다. 기능이야 공부하면 되지만 어떤 형태로 만들어나가는지 흐름을 보는게 중요하다나...


그래서 요 책을 보게 됐다. 일단 제목부터 내가 염두에 둔 SNS 관리 쪽과 관련 있어 보였기 때문이다.


실제 책을 보니 차근차근 포토샵이 뭔지 어떤 툴들이 있는지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SNS를 꾸미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작업 예제들이 많아서 좋았다. 막상 작업하려고 하면 뭐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라서 힘든 법인데, 일단 따라만 해봐도 괜찮더라. 요새 유튜브도 시작했는데 유튜브 운영을 위한 디자인 파트도 있어서 좋다.


쭈욱 다 보면서 어떤 것을 먼저 해볼까... 하다가 페이스북 커버 & 프로필 만들기의 이미지가 마음에 들어서 만들어 봤다. 하나하나 각 단계에서 필요한 메뉴나 단축기들을 자세히 설명해 놓았기 때문에 하기 쉬웠다. 아, 이런 기능도 있었단 말이야...? 하면서 재미있게 작업했다. 이렇게 여러 작업들을 연습하다보면 내 마음에 쏙~ 드는 내 로고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 생각을 좀 해봤다. 물론 창의성의 영역이기에 기발한 것이야 못하겠지만 그럭저럭 괜찮은 것은 만들어낼 것 같기는 하다.


 요새 SNS를 하는 사람들을 흔히 찾아볼 수 있는데 그런 사람들에게 하나쯤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다.

 

<책의 페이스북 커버 만들기를 따라서 조금 다른 색과 이미지로 만든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