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무시무시 놀라운 동물 대백과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6
시바타 요시히데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 작은 아이가 최강왕 시리즈 펜이다. 최강왕 시리즈는 다 갖고 있는 것 같다. 한참은 배틀 시리즈가 나와서 동물이나 공룡, 요괴들이 서로 전투를 하는 시리즈가 먼저 나왔었는데 시리즈가 길어지니 더이상 배틀 쪽은 없고 일종의 백과사전처럼 내용이 나오고 있다. 처음에는 배틀이 아니라고 실망하던 아들래미였지만 요새는 이 백과사전도 좋아한다. 동물들에 대한 특징들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데다가 서식환경이나 위험도, 파워, 방어, 스피드 등에 대한 차트도 같이 곁들여져 있으니 그걸 보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았다.


사실 나는 그간 너무 어린 아이들 책인 것 같아서 별로 보지 않았던 책이었지만 이 백과사전 형태로 나온 책은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았다. 뭐 예를 들자면 늑대를 소개할 때 늑대에 대해서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여러 비슷한 종류의 다른 동물들도 함께 소개하면서 '는대는 왜 큰 소리로 울부짖을까?' 라든지 '옛날에 일본에도 늑대가 살았을까?'라든지 이것저것 호기심 많을 아이들이 재미있어 할만한 여러 이야기들을 함께 수록해 놨기 때문에 내용이 참 풍성하다.


사람이 기르는 양은 털이 저절로 빠지질 않기 때문에 사람이 주기적으로 깍아주지 않으면 목숨까지도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나는 이 책을 보면서 처음 알았다. 덧붙여 목장에서 도망쳐 6년간 털을 깍지 않았던 양의 사진도 수록되어 있었는데 무슨 거대한 털 뭉텅이 같은 모습에 입이 쩍~ 벌어지기도 했었다. 그렇다보니 나도 좀 심심풀이로 손에 잡고 이것저것 읽어보고 있는 중이다. 아마도 좀 큰 아이들이 보기에도 꽤 재미있으리라 예상하고 있다. 동물들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해봐도 좋을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