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동물의 비밀
니시모토 오사무 지음, 이마이즈미 타다아키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우! 신기해라~ 이 책 정말 내가 읽기에도 재미가 있다. 내가 아주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동물들에 대한 것들 중에서도 처음 들어보는 정보들이 어디서 그렇게 툭툭~ 튀어 나오는지... 그냥 작은 아이가 읽기 좋은 책인지 한번 먼저 읽어보겠다고 펼쳐들었다가 한참을 '오~ 정말? 이런 게 있단 말이야...?' 하고 감탄들을 연발하면서 읽었더랬다.


작은 아이와 함께 읽을 때는 각 동물들을 소개하는 첫 페이지마다 재미있는 3~5컷 정도 되는 만화가 있어서 그걸 먼저 읽어줬다. 그러면 내용이 웃기다보니 껄껄 웃으면서 나머지 내용도 같이 읽자고 한다. 워낙 동물들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중간중간 아이가 웃을 수 있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것들을 추가해놔서 생각보다 아이가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었다.


그리고 기본적인 내용들이 끝나면 추가적으로 해당 동물에 대한 신기한 내용들이 덧붙여 나오기 때문에 같이 읽어주는 나도 함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점이 더 좋은 것 같다. 아직 글이 많은 것을 읽는 걸 부담스러워하는 작은 아이를 데리고 읽느라고 내가 직접 읽으면서 보기 때문에 나한테는 정말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방학을 맞아 하루에 한 동물에 대해 읽기 연습을 시키고 있는데 덕분에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잘 보고 있다. 가끔 '너무 힘들어요~'하고 칭얼대기도 하지만 일단 자기가 좋아하는 내용이다보니 어찌저찌 끝까지 읽기는 하더라. 역시 책이 나한테는 제일 좋은 도우미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