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유튜브 부업왕 - 소소한 용돈부터 월세 수익까지 현직 유튜버의 영업비밀 대공개!
수다쟁이쭌(문준희) 지음 / 진서원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새 유튜브에 눈길이 가는 중이다. 월 수익이 천이니 억이니 하는 유튜버들도 많고, 그렇게 많은 돈은 아니어도 용돈 벌이 정도는 하더라 - 라는 말들이 많으니 귀가 솔깃한 거다. 하지만 막상 해보려고 하니 뭐가뭔지 알 수가 없다. 영상을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편집은 또 어떻게 해야할지, 무엇으로 해야할지... 오히려 의문 사항들만 많아졌고 웹서핑을 통해서 알아보는 것도 중국난방 각자 하는 이야기들이 워낙 틀리다보니 헷갈리더라. 그래서 다 귀찮아져서 그냥 하지 말아야겠다 -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책을 만났다.


일단 가볍게 봤을 때는 생각보다 잘 정리가 되어 있다고 느꼈다. 목차만 봐도 유튜버를 해볼까...? 생각이라도 해봤던 사람이라면 느꼈봤을 여러 가지 의문점들을 요목조목 짚고 있는 것을 알수가 있다. 직접 책을 읽어보니 내용들은 간결해서 가볍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쓸데없이 늘어놓는 내용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가볍게 시나리오를 작성해서 영상을 찍고 편집하고 유튜브 채널에 작업된 동영상을 올리기까지 잘 정리되어 있으므로 막연하게 유튜브를 좀 해볼까...? - 생각만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대신에 '부업왕'이라는 말에는 현혹되지 않으셨으면 한다. 일단 유튜브도 광고 수익이기 때문에 채널의 구독자수를 늘려야 하는데 그러려면 정말 꾸준한 노력을 해야 하고 제대로 하려면 홍보도 해야 한다. 결코 쉽게 할 수 있는 작업은 아니라는 거다.


일단 나는 생각보다 작업도 많고 책에서 제시하는 인기 컨텐츠 쪽으로는 재능이 없어서 아직도 고민 중이다. 하지만 유튜브에 대해서 진지하게 알아보고 고민할 수 있도록 해준 이 책은 유튜브를 시작해보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권유해주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