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강왕 공포 수수께끼 배틀 ㅣ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4
글송이 편집부 지음, 차현진 그림 / 글송이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최강왕 시리즈다! 우리집 꼬맹이가 정말 좋아하는 최강왕 시리즈가 새로 나와서 얼른 봤다. 음... 그런데 뭔가 좀 미묘하다. 작은 아이가 좋아하는 것은 전투하는 장면을 그림과 글로 설명하는 것인데 이건 아니었다. 일단 작은 아이한테 줘봤는데 시큰둥 하다. "엄마 저는요, 전투하는게 좋아요~" - 역시나 남자아이. 좌절금지 자세를 취하면서 한숨을 쉬는데 큰아이가 책을 집어들더라.
"엄마 이거 뭐야? 만화네? 어, 와~ 넌센스~~~!" 하면서 큰애가 소리를 꽥 지르더라. 우리집 개그 캐릭터를 맡고 있는 큰아이의 취향 저격이었는지 방방 뛰면서 좋아한다. 음, 생각해보니 큰아이 단임 선생님이 가끔씩 일기 대신에 재미있는 넌센스 퀴즈를 몇개씩 써오는 것으로 숙제를 대체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거기에서부터 맛을 들였는지 우리집 큰 아이는 유독 수수께끼를 참 좋아하기는 했었다.
매번 도저히 말이 안되는 것 같은 수수께끼를 만들어내서 나와 남편에게 내곤 했었는데, 이 책을 받고 아주 살판났다. 대신 힘든것은 나다. 집에 있을 때면 생각날 때마다 책을 들고 와서 나한테 주구장창 문제를 낸다. 어우~ 그래도 아이가 좋아하고 재미있어서 좋지 - 생각하고 있다. 다른 친구들과 수수께끼를 내면서 노는 것도 재미있는지 학교에 가지고 가기도 한다.
일단 나는 그림이 깔끔하고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서 좋았는데 큰아이도 그림이 귀여웠던 모양이다. 미라가 귀엽다나...? 화장실 귀신도 귀엽다면서 따라 그린다. 수수께끼(특히 넌센스)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이 책을 정말 좋아할 것 같다. 이렇게 다양하고 수많은 넌센스 퀴즈가 들어있으니 말이다. 물론 그림도 괜찮고 친구들과도 수수께끼를 내고 맞추는 놀이를 할 수 있으니 아이에게 좋은 선물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