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파이썬 - 너도 데이터 가지고 놀 수 있어!
민형기 지음 / 잇플ITPLE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파이썬 언어를 알고 있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 같다. 하지만 소프트웨어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 같다. 나는 c++/c# 등을 사용하는 프로그래머하서 파이썬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었다. 하지만 예전에 일했던 회사에서는 나같은 응용 프로그램을 다루는 사람이 아니라 여러 가지 데이터들을 분석하는 사람들 같은 경우 오히려 파이썬을 많이 사용했었다. 기개발되어 있는 다양한 라이브러리들 덕분에 많은 일들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그 이유를 들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렇다보니 파이썬을 한번 해봐야겠다 - 는 생각은 늘 가지고 있었지만 선뜻 시작하기 어려웠었는데 '너도 데이터 가지고 놀 수 있어!'라는 책의 제목이 인상깊어서 선택하게 됐다.


일단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언어를 배우기위한 책은 아니다. 대부분의 언어 책들은 언어를 다루기 위한 자료형, 문법 등을 먼저 알려주면서 시작하는데 이 책은 오로지 예제 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물론 처음 언어를 시작하려면 개발환경의 설정이 중요하니 개발 환경을 설정하는 부분은 꼼꼼히 나와있다. 즉, 이미 다른 언어를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활용하기가 참 좋을 거라고 생각되는 부분이다.


게다가 예제들은 요새 시류에 맞게 데이터를 다루는 법에 관한 것들이 많고 이미지 프로세싱과 인공지능에 대한 예제도 있으므로 파이썬을 아양하게 사용하고 싶은 개발자에게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파이썬의 자료형이나 문법들은 인터넷을 검색만해봐도 가볍게 확인해볼 수 있으니 활용도가 높은 예제를 통해서 파이썬을 배워보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일단 나는 꽤 재미있게 공부하는 중이다. 예제 자체가 흥미로웠기 때문에 이것저것 코드를 바꿔보기도 하고 데이터 자체를 바꿔보기도 하면서 공부를 하다보니 꽤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좋다. 하지만 정말 파이썬을 처음 사용해보는 완전 초보자분이라면 좀더 기초를 위주로 구성된 책을 찾아보기를 권유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