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권의 그림책 - 어린이 교육 전문가가 엄선한
현은자 외 지음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책을 고르는 일은 항상 손도 많이가고 시간도 많이 드는... 그런 일이다. 내 아이가 좋아할만한 책, 또는 필요할 책들을 고르는 것이 그리 녹녹치만은 않다. 워낙에나 많이 책들이 쏟아져나오는 요새 세상에서는 더더욱이나 그렇다. 출판사의 서평만 보고 샀다가 실망한 적도 있다보니 이리저리 다른 사람들의 서평을 좀더 확인하고 참고하는 편이다.


오~ 이 책이 그렇다. 그냥 단순히 보자면 100권의 그림책들에 대한 여러 사람들의 서평들을 모아놓은 것이다. 하지만 여기에서 그 여러 사람들이 모두 유아교육 전문가라고 하면 그 무게가 달라질 수밖에 없다.


책 속의 많은 동화책들은 그 동안 많이 알려져서 나 또한 아이들에게 읽어준 것들도 몇권 있었지만 대부분 읽어보지 못한 책들이라서 그낭 읽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었다. 책속의 그림들과 그 책을 어떻게 읽었는지 조곤조곤 설명해주는 서평,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 책을 아이와 함께 읽고나서 독후 활동으로 가볍게 실행해볼 수 있을만한 몇몇 조언들까지... 정말 마음에 드는 책이었다.


그냥 내 마음에 드는 너무 예쁜 동화책이라서 소장하고 싶은 것들도 있었고, 이제 막 초등학교에 들어간 막내를 위해 읽어주고 싶은 동화책도 있었다. 100권씩이나 되는 동화책들을 소개하고 있으니 아마도 엄마로서 원하는 책을 누구나 손쉽게 찬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리고 동화작가의 꿈을 꾸고 있는 한 친구가 하나 있는데 그 친구에게도 한번 읽어보라고 추천해보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