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멘사 추리 퍼즐 1 - IQ 148을 위한 ㅣ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캐롤린 스키트, 데이브 채턴 지음, 멘사코리아 감수 / 보누스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예전 내가 초등학교, 중학교 시절에 이런 종류의 책들이 굉장히 인기가 있었다. 책이 그리 많던 시절은 아니었지만 삼삼오오 모여앉아서 아이들이 같이 머리를 맞대고 문제를 풀던 기억이 어렴풋이 난다. 이것저것 복잡하게 계산도 해야하고 고려해야할 것도 많아서 머리가 아플법도 한데 오히려 그렇게 머리를 쓰는 재미에 푹 빠졌던 시절이었다.
그런데 그 시절 그때 봤던 문제들이 가득한 책이 나왔다. 손안에 가볍게 들어가는 작은 책이라서 어디든 들고 다니기도 쉽다. 한 페이지에 문제가 1개씩 나오는데 (가끔 2페이지를 차지하는 문제도 있긴 하다)가볍게 풀 수 있는 문제도 있지만 이것저것 생각만으로는 풀 수가 없어서 A4지나 연습장을 옆에 놓고 골몰하며 풀어야 하는 문제들이 가득했다.
오랜만에 보는 문제들을 풀다보니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꽤 열중했더랬다. 문제를 풀어서 답이 맞으면 뿌듯하고 신이 났다. 물론 못 풀거나 틀리면 짜증도 났지만 간만에 참 신나게 놀았던 것 같다.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같이 문제를 풀어보지 못했지만 조금만 더 크면 나와 같이 머리를 맞대고 문제를 풀어볼 수 있지 싶다. 일단은 아쉬운대로 남편을 옆에 앉혀놓고 같이 푸는데 그것도 좋다. 심심풀이로 머리를 쓰는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나름 재미있는 일이다. 심심하신 분들에게 추천해 본다. 이 책이라면 나이가 좀 있는 분들에게는 어린 시절을 향수를 주고 젊은 분들에게는 간만에 머리좀 써봤네~ 라는 뿌듯함과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이다.

(정답은 20만원짜리 수표 3장, 어때요 다들 맞추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