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기적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 기본서 - 전2권 - 무료 동영상 강좌 제공 2020 이기적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김기범.김경수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2020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그래픽스운용기능사실기



 


다른 자격시험도 마찬가지겠지만 실습형 실기의 경우는 교재로만 준비한다는 것이 쉬운일이 아니다. 특히 그래픽툴을 활용하는 경우는 동영상 강의를 많이 추천하는데 이기적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 기본서의 경우는 무료 동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반드시 동강을 들어야 하는 수험생은 물론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찾아서 확인하고자 하는 수험생들 모두 활용도가 높은 교재라 할 수 있다.


상단에 첨부한 이미지는 QR코드로 접속한 무료 동영상 강좌의 리스트로 수험서에 나온 내용들을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이기적 시리즈로 처음 준비했던 자격증은 정보처리기사 필기 기본서와 기출문제였는데 그때도 동영상이 무료로 제공되어 교재를 펼쳐놓고 보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영상을 보면서 도움을 받았었다.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역시 1,2권 두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권은 이론서로 Adobe CS6 버전으로 설명되어있다. 무려 1300만수험생이 선택한 적중률 높은 수험서로 독학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반드시 수험서의 첫 장부터 꼼꼼하게 들여다봐야한다. 왜냐면 시험 시작 전 긴장된 상태다보니 어떤 부분을 점검해야 하는지 놓칠 수 있는데 실력이 아니라 환경의 문제로 작업이 지연되거나 불가능해질 경우를 대비할 수 있다. 실기 합격률은 지난 3년간 70%이상으로 다른 수험에 비해 비교적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지만 여전히 30%는 불합격하며 응시자수를 감안하면 3000명 이상은 불합격한다고 볼 수 있으니 만만하게 봐서는 안되는 시험이라 할 수 있다.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60점이상 득점해야 하며 컴퓨터 그래픽 관련 분야 취업준비생은 물론 나처럼 순수회화 전공자들에게도 요구되는 스킬 중 하나이니 자격증의 활용도는 점점 더 높아진다고 볼 수 있다.


일러스트프로그램 중 시험에 자주 나오는 기능은 패턴만들기,패스를 따라서 흘러가는 글자 만들기 등이 있는데 패스를 활용하는 방식은 실무에서 반드시 사용하는 스킬이므로 수험과 무관한 사람일지라도 익혀두면 큰 도움이 된다. 수험을 떠나 쇼핑몰이나 기관에서 포스터나 리플렛 작업을 하게 된다면 전통문양 만들기 기능을 익혀두는 것도 이롭다. 2권 기출문제에서 제공된 기출문제들만이라도 전부 실습하고 수험에 임한다면 분명 합격하는 70%에 들어가리라 생각하며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