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7.9급 공무원 영어 빅문법 - 주요직렬 9개년 53회분 / 개념학습부터 문제적용까지 / 공시 영문법 단권화
성정혜 지음 / 에듀윌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2020 에듀윌 공무원영어 빅문법 개념편 + 적용편

- 9개년 기출 빅데이터로 공시 영문법 단권화






지방직 9급 공무원 합격수기가 온라인 카페에 올라오는 요즘 거의 대부분의 수기가 그러하듯 열심히 시간을 보낸이들의 글을 읽다보면 전혀 관련이 없는 사람들조차 무언가 시작하고 싶고 성취하고자 하는 마음이 들기 마련이다. 특히 나처럼 2020년이 마지막이나 다름없는 사람들이라면 더더욱 관심이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고조될 것이다. 그래서 더 늦기전에 교재라도 한 번 제대로 봐야하지 않을까 싶어 에듀윌 공무원영어 그리고 공무원 한국사 문제집을 살펴보았다. 참고로 사회복지사 및 사서자격증을 취득한 상태로 먼저 2020년 대비 에듀윌 공무원영어 빅문법 교재에 대해 리뷰를 적는다.








부제가 9개년 기출 빅데이터로 공시 영문법 단권화 라고 되어있다. 여기저기 빅데이터를 언급하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최근 9개년간 출시되었던 기출을 분석, 빅데이터화하여 출제 경향이 높은 문제들을 추려냈다는 의미다. 어떤 시험을 준비하든 교재를 고를 때 유심히 봐야하는 것이 문제자체나 개념설명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는 해설서에 비중을 가장 많이 두는데 '독학'이라면 특히 더 그렇다. 오프라인 강의든 인강이든 협조자가 있다면 해설부분이 미약하더라도 도움이 구할 수 있지만 독학자라면 해설이 정말 중요한데 에듀윌 공무원영어의 경어 해설부분이 정말 맘에 들었다. 오답 혹은 정답에 대한 설명만 있는 것이 아니라 왜 정답이고, 왜 오답인지를 각각 해설해주는 부분이 좋았다. 특히 해당 교재는 개념편과 적용편 2권이 함께 있기 때문에 이론서와 모의고사를 별도로 각각 구매할 필요가 없다. 오히려 모의고사에 해당되는 해설서를 보면 개념서에 어느 부분을 다시 봐야하는지가 나와있기 때문에 그야말로 한 권이면 된다. 물론 개념설명이 자체가 일반적인 문법서에 비하면 간소한 편이라 처음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거나 영어관련 수험준비가 처음인 사람이라면 해당 교재로 넘어오기 전에 관련 수업을 먼저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특히 이교재의 가장 큰 핵심은 학습자가 아닌 출제자의 기준으로 접근했다는 점이었다. 회가 거듭될수록 지나치게 난해해지고 지엽적이라고 한탄할 것이 아니라 출제자의 기준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기한내에 합격하는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그럼 본격적으로 본문내용을 통해 좀 더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빅데이터로 정리된 개념설명 옆에는 관련한 기출문장 O/X가 등장, 몇 해 어떤 직급에 출제되었는지가 표기되어 있다. 문제를 풀고 나면 바로 뒷페이지에 정답과 해석 그리고 설명이 나와있다. 참고로 기출개념은 총 189개와 적용편은 하프모의고사 20회가 수록되어 있다. 개념설명 중 별표로 되어 있는 반드시 외워야 할 단어역시 몇 해 어떤 직급에 출제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 사실 공무원 영어를 본격적으로 준비한다면 개념서와 모의고사가 함께 수록된 에듀윌 공무원 영어 7.9급 빅문법과 함께 보카교재는 따로 마련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직장을 병행하는 수험생이나 이미 한 차례이상 경험한 Big DATA TiP을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더 나을거 같단 생각이 들었다.



행동의 가치는 그 행동을 끝까지 이루는 데 있다. - 칭기스 칸-



교재 안에는 분권 부분마다 명언이 적혀 있는 데 위에 말이 가장 와닿았다. 공무원이 정답이 아닌 줄 알면서도 회사생활이 힘들거나 취준기간이 길어지게 되면 누구나 한 번 쯤은 '나도 공무원 시험 준비할까?'라는 생각을 하게되는데 생각만으로는 그 어떤 가치도 탄생하지 않는다. 행동으로 옮기고 또 당락을 떠나 스스로 끝까지 완주할 수 있을 때 비로소 가치가 있는 법, 9개년 기출 빅데이터로 정리된 개념편, 적용편 한권과 함께 열공의 끝까지 가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