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책을 샀다. 는 뻔한 이야기. 

구매함을 열어본다. 흡. 


어쩌다 린 마굴리스에 꽂혀서... <공생자 행성>을 5월초에 먼저 사고 오늘 몇 권 더 지름. 실은 그동안 책을 지를 마음의 여유도 없었...ㅋㅋㅋ 네 제가 요즘 좀 바쁩... 서재에 뜸하죠잉? 
















<공생자 행성> 

<과학자처럼 사고하기>

<마이크로 코스모스> 


새책 헌책 섞어서 샀다. 갑자기 웬 과학. 음음. 그러나 세상은 참 신기하지 않아요? 내 몸 생각하는 것도 과학이야. 생각하다 보면 느무느무 신기한 것. 그 뭣이냐, <코스모스> 쓴 사람, 칼 세이건? 사람도 책도 이름만 알고 ㅎㅎ 읽어보고 싶다고 막연히 생각만 함. 그런데 린 마굴리스라는 과학자가 칼 세이건 부인이었다는??? 공저자 도리언 세이건은 아들이라는??? 뒤늦게 알아갖고 신기신기해함.ㅋㅋ <생명이란 무엇인가>도 사고 싶다. 살 거다, 조만간. 
















어맨다 몬텔 <워드슬럿> 

이거 몇 월 여성주의책이죠? 암튼, 전자책이 있어갖고 전자도서관에 희망도서 신청해놨는데 중고가 떴길래 종이책으로 샀다. 

















에린 윙커 <웃어넘기지 않는다 - 페미니스트 킬조이가 보내는 편지> 

중고책 금액 맞추다가 고른 책. 예에전부터 살까말까살까말까 하다가 계속 말았던 책이다. 주욱 말아야 하는데 쩝. 

















엘리자베스 그로스 <몸 페미니즘을 향해> 

5월 초 책 한 권을 뭘 살까 한참 고민하다 보관함에서 선택당한 책. 담아놓은지 오래 되면 내용이며 목차가 생각 안 나서 다시 훑어봐야 하는 게 고역이다. 그런데 작년에 담아놓은 책들 다시 보면 음 이거 안 담았어도 되지 않았니? 하는 시점이 자주 온다. 왜 때문? 좀 지우고 살자. 보관함 만 갠가, 상한선도 생겼더라. 

















제인 베넷 <생동하는 물질> 

그러니까 나는 과학 공부를 하고 싶은 게 아니라 그냥 궁금한 거다. 궁금. 목차를 보면 진짜 확 끌린다니까??? ㅋㅋㅋㅋ


















크리스틴 델피 <가부장제의 정치경제학> 

아, 이 책은 진짜 안 사고 싶었는데 ㅋㅋㅋㅋ 예전에 공쟝쟝님 서재에서 보고 책을 얇게 찢어서 시리즈로 내는구나, 그렇다면 나는 프랑스어판으로(응?) 보거나 한글판을 사지 말고 빌려 보거나 해야지, 했는데. 중고 맞추다가 얇으니 사자, 가 되어버렸다. 흠흠. 


















클라리시 리스펙토르 <별의 시간> 

<달걀과 닭> (아직 다 못 읽음 ㅠㅠ) 좋아서 <야생의 심장 가까이>(아직 못 읽음) 잘 샀다, 이러고 있음. 더 사야지. 제목 좋다. 별의 시간. 소설 사면 주는 굿즈 금박 노트 지를까말까 또 망설임. 굿즈야 그만 꼬셔. 전에도 안 샀으니 이번에도 안 삼. 




그리고 전자책 두 권. 















희정 <일할 자격> 

생각이 많다. 일함, 노동, 자본주의, 생계, 돈, 뱅글뱅글. 돈(&노후대책) 없는 엄마 세대, 돈(&노후대책) 없는 나 세대, 돈(&노후대책) 없는 아이 세대. 이렇게 적고 보니 없는 것은 대물림되는가. 그렇다, 그런 것이다. 조금씩 읽고 있는데 생각이 많... 생각만 많... 가끔 정말 다 버리고 산으로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불쑥, 마음만 불쑥 솟는다... <러스트벨트의 밤과 낮>과 연결되는 지점이 있을 것도 같다. 


루이자 메이 올콧 <초월주의의 야생귀리> 

예전에 한국 갔을 때 제주의 작은 서점? 북카페? 에서 떡볶이 시켜먹으면서 읽던 책이다. 그때 다 못 읽어서 아쉬웠음. 전자책 있길래 샀다. 이거 말고 한 권 더 있다. 제목이... <가면 뒤에서>다. 이것도 나중에 전자책으로 살 예정. 읽은 단편들은 오! 하며 재밌었는데 전자책 사서 펼쳐보질 않아 나머지는 모르겠다. 



+ 그리고 오랜만에 먹는 굿즈.ㅋ 

아니 이거 왜 상품넣기에 없나요?????? 사진 캡쳐~~~ 




이렇게 다양한 맛 쫀득이라니!!! 추억 돋쟈나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다섯 가지 맛을 샀다. 이런 거 안 사야 하는데 또 금액 맞추다 보니... 개미지옥... 

뭐가 젤 맛날까????? 바로 받아 맛보고 백자평 쓸 수 없음에 조금 슬픔.ㅋㅋㅋㅋ 





바쁜 와중 중심을 놓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리저리 미는 힘이 많다. 어쩌면 그건 모두 내가 만들어낸 가짜 힘일 수도 있고. 남의 말, 남의 시선에 휘둘리지 않는 삶이란 어떤 것인고. 도를 닦자, 도를. 그리고 나를 믿어! (그러나 하루에도 수십 수백 번...@@ 흔들리는 나여...)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수 2023-05-17 01: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면 뒤에서, 또는 여자의 능력> 제가 많이 좋아합니다 ㅋㅋ 그 책 생각만 해도 즐겁군요. 그렇담 저는 ~~야생귀리를 읽어보겠어요. 린 마굴리스 아들이면 그럼 사샤 세이건과 이복남매가 계신가 보군요 ㅎㅎ 가계도에 작가가 포진해있네예.. 궁금한 책도 많고 겹치는 책도 좀되어서 한창 궁금한데 자러 갑니다. 많이 읽으시고 또 어떤가 올려주세요!!!

난티나무 2023-05-17 03:22   좋아요 0 | URL
오 <가면 뒤에서>도 좋군요!!!! 저 <야생귀리> 읽으면서 어맛! 올콧! 느낌표 퐝퐝 찍었거든요. 기대 만빵!! 역시 좋을 줄 알았어요.ㅋㅋㅋㅋ
나중에 겹치는 책도 말씀해 주세요~~~~^^

cyrus 2023-05-17 06: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전에 도나 해러웨이에 꽂혔을 때 린 마굴리스의 <공생자 행성>과 <마이크로 코스모스>를 샀어요. 늘 그렇듯이 사기만 했어요. 두 권의 책 어딘가에 있을 거예요.. ㅋㅋㅋㅋ

난티나무 2023-05-17 18:21   좋아요 0 | URL
ㅎㅎㅎ 매우 공감하는 바입니다. 저도 언제 읽을지 모른다는… 책을 제 손에 받을 즈음에는 관심이 식어있을 수도 있고요.ㅋㅋㅋ

책읽는나무 2023-05-17 13: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워드 슬럿>은 9월의 책입니다^^
제가 딱 기억하고 있어요. 왜냐하면 저도 그 책을 갖고 있거든요ㅋㅋㅋ
근데 쫀드기인 줄 알았더니 쫀득이였군요?
쫀득이 맛이 넘나 고퀄이군요?
츄러스랑 말차랑 보이차 세 종류 먹어보고 싶네요^^

난티나무 2023-05-17 18:22   좋아요 1 | URL
책읽는나무님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매번 헷갈림 ㅎㅎㅎ 암튼 이제 완벽 구비입니다.
전 쫀득이 별로 안 좋아했는데 저건 왠지 맛있어 보이는 @@ ㅋㅋㅋㅋㅋ 상술에 잘 놀아남! ㅋㅋㅋㅋㅋ

얄라알라 2023-05-25 14: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일로 바쁘신거라 상상하며 팍팍 응원의 기운을 바다 건너로..


그나저나 쫀득이 사진 어쩜 저리 잘 찎으셨대요 ㅎ
쫀득이 안 먹던 사람들도 먹고 싶어지려해요


엘리자베스 그로스의 글은 매우 예전에 읽다가 이해 못해서 울 지경으로 몰고 갔던 글이라 겁이 나네요. 어떻게 읽으셨는지?^^

난티나무 2023-05-26 18:12   좋아요 1 | URL
얄라알라님 응원 감사합니다~^^
쫀득이 사진은 알라딘 상품소개에서 캡쳐한 건데 진짜 먹고 싶게 만들었죠?ㅋㅋ
저도 쫀득이 별로라 하는데 그만 홀라당 넘어갔습니다. ㅎ
엘리자베스 그로스 책은 아직 제가 받지도 못해서 ^^;;;; 언제 읽을지 기약이 없어요...ㅋㅋㅋ
어렵다니 좌절...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