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를 했다. 많이 늦지 않은 저녁이다. 몸에 밴 음식 냄새를 씻어내느라 아주 오랜만에 비누를 사용했다. 집에서 음식을 만들 때 싫은 점 하나는 몸에 배는 냄새였다. 내용물이 끓는 냄비 앞에 서 있노라면 아침에 감은 머리카락, 아침에 갈아입은 옷이 금세 무용지물이 된다. 전이라도 한 장 부칠라치면 그 날은 얼굴에서도 기름 냄새가 난다. 어제 새로 입었는데 또 갈아입어야 하다니. 어제는 볶음요리를 하는 주방에 앉아있기만 했는데도 냄새가 온몸에 배어버렸다. 한 끼 식사를 마련하기 위해 세탁물을 늘리고 샤워까지 해야 한다면 이것은 효율적인가? 그러니까 지금 샤워와 음식과의 상관관계를 말하려고 했던 건 아니고. 


" "너무 늦었네." 유도라는 그렇게 말했었다. "피곤해 보이는구나. 잠시 누워 있을래?" 그가 침대 위 자기 옆으로 오라는 시늉을 했다. 의자에 앉아 있던 나는 총알처럼 뛰어 올랐다.  

 "아니에요, 괜찮아요." 나는 더듬거리며 대답했다.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이라고는 오늘 아침 이후로 몸을 씻지 않았다는 사실뿐이었다. "저...... 저 어차피 샤워를 해야 해서요." 

 유도라는 이미 책을 집어 든 뒤였다. "잘 자렴, 치카." 그는 고개도 들지 않고 그렇게 말했다. 

 나는 내 방 침대에서 벌떡 일어서서 온수기의 불을 켰다. 유도라의 집으로 돌아갈 생각이었다. " 

(전자책 338/539) 



 아! 우리의 '오드르'는 머릿속에 샤워를 해야 한다는 생각뿐이었다! 샤워를 하지 않았기에 침대에 같이 있음에도 유도라에게 손을 대지 못했(않았)다. 기본 중에 기본 아닌가? 섹스 전에는 샤워를 한다. 그녀는 샤워를 하고 유도라에게 갔다. 

 

 이해할 수 없는 영화 속 섹스장면들이 생각난다. 그들(여자와 남자)은 사무실에서, 골목에서, 지하실에서, 창고에서, 들판에서, 아무튼 그곳이 어디든, 샤워실이 딸린 호텔방이라 하더라도, 씻지 않고! 그대로! 고고씽!!! 가장 최악은 공중화장실. 우리 나라 화장실은 깨끗하니깐요?????? 어제 본 드라마에서도 그들(여자와 남자)은 외출했다 집에 들어가 그대로 엉겨붙었고 옛날에 본 드라마에서도 옴팡지게 온몸에 땀을 흘린 여자가 남자 집에서 엉겨붙었으며 옛날에 본 영화에서도...... 


 나는 오드리 로드가 이 장면을 의도적으로 넣었으리라 짐작한다. 어쩌면 자기검열을 했는지도 모르지. 그러나 전자라고 믿고 싶다. '오염된' 섹스 장면을 너무 많이 봐왔다. 우리에겐 새로운 모델이 필요하고 로드는 그 역할을 충분히 해주고 있다. 그러니 로드님이시여, 좀더 자세하게 묘사 좀 해주시면 안 되렵니까????? 


 + 안타까운 한 가지 : 여자와 남자가 키스할 때, 여자와 여자가 키스할 때, 어느 쪽에 '흥분' 혹은 '이입'하십니까? (아... 혹시 남자와 남자?? 혹은, 구별 없이??) 나는 이성애자일까, 궁금하지만 아직까지는 이성애에서 벗어날 수 없나 봅니다. 후자가 궁금한데 몰입은 안 됩니다. 섹스 장면도 마찬가집니다. 자꾸 보다 보면 달라질까요? 그러나 재미집니다? 로드님이 그것만 재밌게 썼겠습니까? 페이지터너입니다.^^ 얼마 남지 않았어... 힝... 


+ 머리카락 말리러 가야겠다. 





















댓글(9)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난티나무 2023-02-20 07: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정정. 덜 읽은 표가 나는 말을 했다. 키스를 보고 ‘흥분’하는 건 육체의 반응일 뿐이라고, 이성애가 주입된 결과라고 하지 않았나. 나는 성급하게 로드의 ‘성애’를 ‘이성애적’ 시각으로 보는 것같다. 어쩜 그의 묘사는 그리도 아름다운지.

단발머리 2023-02-20 10:1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난티나무님 글 다 좋아하지만, 요즘 너무 텐션 터지시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섹스 글에 이렇게 강하신 줄 미처 몰랐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 부탁드려요^^

난티나무 2023-02-20 19:50   좋아요 0 | URL
텐션이 좀 ㅎㅎㅎ 그렇죠?ㅋㅋㅋㅋㅋ 아놔 ㅋㅋㅋㅋ
저는 그저 단발머리님이 ‘좋아한다‘고 말씀하시는 게 쏙쏙 좋을 뿐이고요~~~~~~ ♥️♥️♥️😍😍

다락방 2023-02-20 11: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난티나무 님과 같은 불만을 가지고 쓴 글이 많습니다. 특히 영화에서 맨발에 구두 신은 여자의 구두를 벗겨주면서 섹스할 때 그 발냄새를 어쩔려고 그러나 싶고요, 그리고 예기치 않은 상황에서 여자가 오럴 해줄 때 그 고추 냄새는 정말 ㅠㅠ 왜들 저렇게 씻지 않고 냄새나고 더러운 몸으로.. ㅠㅠ 너무 싫어요 ㅠㅠ
일전에 애인에게 섹스할 때 뭐 특별히 주의할게 있냐고 해서 무조건 씻고 해야 한다고 말했던 생각이 나네요. 나갔다 들어와서 손도 안씻고 어딜 만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잠자냥 2023-02-20 12:02   좋아요 0 | URL
구두만 벗겨주고 끝나면 다행.......
스타킹 신었던 그 발에 입맞추고 이러면..... 하 도저히 몰입 불가. ㅋㅋㅋㅋㅋㅋ
주말에 본 영화(프랑수아 오종, <영 앤 뷰티풀>)에서는 심지어 섹스하고 나서 씻지도 못하게 하더라고요. 젠장

다락방 2023-02-20 12:11   좋아요 1 | URL
진짜 미치겠어요. 발가락에 키스하거나 발가락 입에 무는 거 저도 좋다 그겁니다. 그런데 그 전에 좀 씻으라고요. 왜 냄새나는데 그걸 참아가면서 .. ‘사랑하면 냄새가 안나‘이딴건 말짱 거짓말 입니다. 냄새 잘만 나죠. 사랑한다고 냄새가 사라지는 것도 아니고. 흑흑 너무 싫어요 ㅠㅠ 저는 그런 섹스신에 몰입이 안돼요 ㅠㅠㅠ

잠자냥 2023-02-20 12:28   좋아요 0 | URL
영화에서 제발! 아침에도 양치질하고 딥키스하자.... 뽀뽀까진 인정... ㅠㅠ
(근데 왜 우리 난티님 방에서 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3-02-20 13:45   좋아요 1 | URL
그럼 이쯤에서 멈추는 걸로...흠흠..

난티나무 2023-02-20 19:55   좋아요 0 | URL
저 안 그래도 영화 이야기 하면서 그, 맨발구두쪽쪽 그거 떠올렸어요. 다락방님 글도.^^ 저는 어제 드라마 보면서, 많은 수의 남자들이 화장실 가서 오줌누고 손도 안 씻고 나온다는 이야기가 생각나더라고요. 윽. 어느 드라마에서인가 본 장면이기도 하고요.

잠자냥님 와 진짜 공감. 아침키스 시러요. 냄새 나... 나도 나고 너도 나고 에브리바디 나.........

그래서 저는 오드리 로드가 넘나 좋았습니다! 흠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