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의 꿈 - A Barefoot Dream
영화
평점 :
상영종료


1. 첫인상 

줄거리를 보자마자, 월드컵을 겨냥했구나...싶었다. 그래서 피하고 싶었다.
동티모르의 히딩크라...  
뭔가 좌절이 있을 것이고, 그걸 딛고 성공하는 실화를 바탕으로 하는 휴머니즘 스토리.
좀 진부하다 싶었다.  
오랜만에 영화 보는데, 자주 보기도 힘든데, 헐리우드 액션 영화가 더 눈에 들어왔다.
톰 크루즈가 나온다는 그 영화. 평점은 이 영화보다 낮을지라도 시원할 것 같은데...
같이 보는 멤버 중에 임산부가 있었다. 무척 시끄러울 듯한 액션 영화를 보자고 할 수가 없었다.
선택의 여지는 없었고, 그냥 덜 지루하기만을 바랬다. 
 

2. 영화 속으로!

전직 축구스타 김원광. 한때 잘 나갔지만 지금은 하는 일마다 사기를 당해 궁지에 몰린 인생.
동티모르에서 커피 사업으로 재기를 꿈꾸지만 또 사기를 당하고, 거리에서 축구하는 아이들을 보며, 축구용품점을 연다. 파리만 날리는 상황에서 떠올린 할부 판매!
아이들에게 축구화를 먼저 주고, 2달 동안 매일 1달러씩을 갚는 기발하고 좋은(?) 아이디어! 에서 시작된.. 그의 두번째 축구 인생. 

 이쯤에서 문득 나는 '킹콩을 들다' 영화가 떠올랐다.
이범수라는 배우를 내세워서 기대를 한껏 품게하고, 힘을 쫙 빠지게 했던 그 영화.
이런 스토리는 잔잔할 수 밖에 없다고, 지루한 건 좀 참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듯했던 그 영화. 

 
하지만 '맨발의 꿈'은 달랐다.

박희순의 연기력이 큰 역할을 했다. 티모르 말과 우리나라 말을 적당히 섞어가며 연기하는 그는...
보는 이로 하여금 김원광으로 쉽게 몰입하게 했다.  아이들도 어찌나 연기를 잘 하던지... 
김원광의 역전인생 뿐만 아니라 동티모르의 아픈 역사와 현실까지도 아우르는 내용.
줄거리는 탄탄했고, 연기력도 뛰어났다. 적당히 유머까지 버무려져 지루함이 전혀 없었다. 

  

3. 後

김원광의 역전인생을 바라보며...
인생은 한치 앞도 내다보기 힘든 미로 같은 것임을 느꼈다.
막다른 골목에 다다랐다고 생각하면 어느 순간 또다른 길이 열리고, 길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던 곳에서 문이 열리고, 아차차, 저쪽으로 갔어야 하는데 했던 실수가 때론 다른 길을 보여주기도 하고...

축구 경기를 할 때마다 마지막 한 방이  부족해서 김원꽝이라고 불렸다는 그의 말에 마음이 찡했다. 내가 그렇지 뭐...하는 자신이 만든 한계 속에서 빠져나와 아이들과 끝까지 가보겠다고 다짐하는 그의 진지한 얼굴이 떠오른다. 한번도 끝까지 가보지 않았다고, 이제는 가야 한다고 말하던 그의 얼굴...

나는 어느 끝....에까지 가봤던가? 

나는 어느 끝....까지 가야할까?   

궁지까지는 아니더라도 조금 지쳐서 넋 놓고 있는 내게 아직 끝까지 안 갔잖아..힘을 내...라고  
말하는 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