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된 CEO - 알고 있는 모든 상식과 편견을 뒤집어라
조한필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제목이 참 특이했다. 말 그대로 개가 된 CEO이야기이다. 
제목 아래 "알고 있는 모든 상식과 편견을 뒤집어라"라는 문구가 있는데..
이 문구만큼 강한 내용이었던가? 에는 물음표를 찍고 싶다.  

하지만 개가 된 고사장과 고사장을 대신해 사장 대행 역할을 수행하는 안하리.
두 사람이 자신을 가둔 것은 다름아닌 편견이란 사실을 깨닫고, 그걸 깨고 변화하는 과정을
담아내는 이야기는 단순하면서 재미난다. 그래서 쉽게 책을 읽을 수 있고, 느낄 수 있다.

고사장은 사장으로써 자신만의 좁은 눈으로 직원들을, 경쟁자를 평가해왔다.
그러나 보이는 것만이 다가 아니란 사실을 개가 되어서야 깨닫는다.
안하리는 세상 모든 것을 부정적으로 봤다. 자신의 삶이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삐딱한 시선으로만 세상을 보아왔고, 본인은 전혀 그 사실을 의식하지 못했다.
그러나 고사장의 모습과 조언들을 통해 자신의 편견을 깨닫는다.

내가 갖고 있는 편견은 어떤 것이 있을까?
나는 좀 고지식하고 융통성이 없는 편이라..
무리와 다르다는 걸 달가워하지 않는다. 이건 내가 아는 나의 편견이다.
알면서도 고치지 못하는..

편견은..독이다.
하지만 내 자신이 그런 편견에 빠져있다는 걸 알 수가 있어도 다행이란 생각이 든다.
이 책을 통해 나는 어떤 편견에 빠져있나 돌아볼 수만 있어도 좋단 생각이다.
하루 아침에 사람이 달라질 수는 없으니까..

늘 나는 옳다고..나는 제대로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가끔 한번씩은 돌아봐줄 필요가 있다.
편견이란 독이..내 어디에 자리잡고 있는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