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은 유난히 강의들을 기회가 많았다.

다양한 경험과 이력을 가진 분들의 강의를 줄줄이 들으면서 더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건,

신기하게도 한 줄기로 핵심이 정리가 된다는 거다.


비우고, 버리면 새로운 것이 넘치게 들어온다.

내가 천국에 가지 못하는 이유는? 2017년 새롭게 버릴 것에 대해 적기.

(5년 동안 버릴 5가지에 대해 생각하고 간단히 메모해본다)

탐욕, 자만, 미워하는 마음, 우울함, 두려움

절실하면 구하고 바라라. 이루어진다. 그리고 모든 걸 그분께 맡기기.

솔직하고 당당하라. 나는 그리스도인이다.

오늘도 무엇을 버릴까 생각하고 행동하려한다.

그리고 또 무언가를 채워주시리라 기대하면서 청원기도를 한다.

감사기도도 한다. 묵주기도를 하면서 평화롭다.

아직 나는 늦지 않았다.


나에게는 기회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