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경
요네자와 호노부 지음, 김선영 옮김 / 엘릭시르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네자와 호노부의 엄청 훌륭한 작품, 엄청 귀여운 작품, 엄청 기발한 작품 등은 봤어도 엄청 별로인 작품은 아직 못 봤기에, 요네자와 호노부라는 작가는 그래도 언제나 기본은 한다고 생각하고 싶다. 


이 단편집 역시 기대가 엄청 컸는데, 작가 이름 떼고 본다면, 영 별로였지 않나 싶다. 

물론 앞에 말했듯이 요네자와 호노부니깐 기본은 한다. 다른 작가 이름이었다면, 괜찮은 단편집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표제작이기도한 '야경'은 좋았다. 하지만, 그 역시 경찰소설에 대한 애정을 담아 좋았던거고, 이 단편 하나로 이 책을 강추하기는 좀 모자란다. '사인숙'에서는 상사의 괴롭힘으로 도쿄를 떠난 여자친구를 좇아 사인숙. 사람들이 자살하러 많이 와서 이런 불길한 이름이다. 사인숙에 오게 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석류' 이 작품만 없었어도 이 작품집에 대한 평이 좀 더 올라가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이게 뭔가. 싶었던 작품. 이런 주제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것도 아닌데, 너무나 평범하게 자극적인 소재에 평범한 인물들에 평범한 플롯이다.


가장 길었던 '만등'의 배경은 좀 특이하다. 자신을 일본 산업, 그 중에서도 자원개발의 첨병에 있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일만 하는 일벌레 회사원이 나오는데, 방글라데시 배경에서 일본을 왔다갔다 한다. 아마 이 작품집에서 그나마 괜찮다는 평을 받는다면 '야경'과 '만등' 정도이지 싶다. 


그다음으로 나오는 '문지기'에는 괴담을 쓰기 위해 외딴 마을을 방문하는 프리라이터가 나온다. 여기 나오는 팔방미인 라이터처럼 무슨 글이든 잘 쓰지만, 딱히 힘 준 느낌은 나지 않는 단편집이었다. 


마지막 작품인 '만원'도 그닥..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탐 2015-07-12 0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구매가 망설여 지네요.

하이드 2015-07-12 00:58   좋아요 0 | URL
안 사셔도 될듯요. 두작품 정도가 별 네개이고,하나는 별 둘, 나머지는 별 셋.
기대가 아무리 커도 재미있는건 재미있는데, 이건 기대 엄청 컸는데 씁쓸하네요.

책탐 2015-07-12 01:23   좋아요 0 | URL
평이 거의 비슷해서 고민 할 필요가 없을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띠리띠리 2015-07-12 09: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갑자기 엘릭시르에서 나온 `탐정 매뉴얼`이라는 책이 생각나는건....ㅋ
작가이름값이 큰몫을 차지하나봅니다^^

비연 2015-07-13 08: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괜히 샀군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