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 휴가. 엄마 미국 비자 받으러 대사관 가느라. 급행비자료 25만원. 나의 반차. 그 외 서류준비하는 중의 뻘짓.

엄마를 들여보내고나서 뒷골목으로만 걸어서 반디앤루니스를 갔다. 가는 도중 아침을 먹고자 했으나, 왠 해장국집만 그리 많은지. 나중에 보니 청진동이었다. 그런줄 알았으면 청진동 해장국 먹어보는건데.

가는길은 푸르렀다.



아무튼. 두번째 간 반디앤 루니스. 수요일 10시 즈음. 막 오픈. 이 시간에 서점에 있는 사람들은?

개점일에 비해 사람이 없었다. 이리저리 책들을 구경하다가 사지는 않고, 사야지. 찜하며 수첩에 적다가 그래도 이 책은! 하며 산 책.

 그리고

플로베르의 '센티멘털 에듀케이션'

그리고 찜한 책. 이제부터 한숨 한번 쉬고. 휴우-

 굉장히 다양하고 많은 인터넷 정보. 한 20분쯤 서서 베끼다가 그냥 사기로.

책의 구성은 고상하고 우아한 미술책 아니라  dummy for Art 같은 더미시리즈 느낌으로 안진지하고 실용적이다.

 

 아마 이번에 두번째로 내한하는 'swan lake' 의 인기를 타고 나온 책이겠지. 인터뷰 형식으로 되어 있는 책을 별로 안 좋아하지만, 워낙에 워낙에 좋아하는 백조의 호수와 호두까기 인형의 댄스뮤지컬 창시자에 관한 이야기이니, 한번 맘잡고 읽어볼만도.

 

 

 

예전부터 찜해 놓은 책인데 맨 위의 '미술과의 첫만남' 과는 대조적으로 우아하게 명화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가 있는 양질의 책. 가지고 있는 책에 있는 내용과의 겹침이 너무 많지 않나 하는게 유일한 우려이다.

 

 

한참 서경식 책 읽었는데, (그래봤자 두권;;) 미처 못 사고 지나간 책. 역시 임팩트가 강한 작품들과 흡입력이 강한 서경식의 글이다.

 

 

 

 지난번에 사려다 내려놓았던 책. 러셀 셔먼이 연재했던 음악관련 에세이라고 하는데,

 형식 없이 자유롭게 쓴 글이 마음에 들었다. '피아노' 라는 소재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은 욕심도 있고.

 

 

 이건 순전히 이번 이벤트 때문에 눈에 들어왔나?

 후르륵 봤는데, 그 중 생각나는건 '파란색' 유럽인의 50% 이상이 꾸준히 좋아하는 색이라고 한다. 그리고 뭔가 주저리주저리 있어서, 아, 아, 고개 끄덕이며 읽었는데, 생각이 하나도 안난다. 바보!-_-;;;

 

 

 

 

 

 

오늘 꽂힌 작가. 알베르토 망구엘. 끙

 

 

 

 

 

 

 

 

과연 내가 모험소설을 좋아할까 싶긴하지만, 예쁘게 생긴 시리즈에 약하고, 서경식의 책을 읽을때 나왔던 쥘베른 이야기에 고무되기도 했고, 한권씩 사서 다 모아 놓고 싶은 책이다.

 읽지 못하고 있는 빅토르 위고의 책이 나를 째려볼지라도, 나는 이 책을 사고야 말테다.

 

 

 

 젤라즈니의 소설. 결단코 안 살 수 없다. ( 말 되는가? -_-a )

 

 

 

 다들 이야기하는 이 책.

 누가 좀 읽고 줬으면 싶긴 하지만,

다치나바 다카시의 '사색기행' 이 그랬듯이.

 왠지 사고 싶지는 않고 누가 사줬음 싶은것도 아니고 읽고 줬으면 싶은 책이 있다.

 

예전같으면 덜컥 샀을 책. 하지만 그렇게 덜컥덜컥 산 책들이 산더미인 관계로

조금만 조금만, 쬐끔만, 아주 쬐끄으으음만 두고 보자 .

 

 

 철학코너 신간중 그나마 좀 재미있을 것 같은 책.

사고 싶은 이유가 있었는데, 까먹었다. .... 대견하다. -_-;;

 

 

 궁금한 표지의 궁금한 책. 목차만 봐도 궁금궁금.

 대우학술총서의 그 생태학에 관한 책 제목이 뭐더라. 아무튼. 떡 버티고 있는 그 책 옆에 나란히 놓고 싶다. (그러니깐 언젠가는 읽고 싶다는 뜻.)

 

 

 샀는줄 알았는데 벌써 두 번째다. 안 샀다.

 이런책은 대학교때 좀 때자. 는 친구의 말에도 불구하고

 better than never. 라며 꿋꿋이 사야지. 맘먹는 나다.

 

 몇번이나 사고 싶었는데, 자꾸 보관함에서 뒤로 밀리는 책.

 잊어먹기전에 또 한번 리마인드

 

 

 뭔가 시류에 맞춰 나온듯한 이 책.그리고 기억도 안 나는 뭔가 이 책에 대한 나쁜 이야기. 선입견. 으로 쉽사리 장바구니에 넣지 못했는데, 뭐, 대충보기로는 그런 선입견 일단 떨쳤다.

 자. 장바구니로.

 

 

 

 백수 되기 전에는 안 읽을것 같지만, 욕심나는 책 두권.

 

 

 

그리고 프로이트 전집들.

 

그리고 회사.

그리고 코즈니.

그리고 집. 컴퓨터 앞. 나의 서재.

아, 엄마비자가 삽질이었던 이유는, 엄마는 미국비자가 있었다. 아빠가 만들면서 같이 만들었고, 여권 갱신하면서 모르고 있었다.

내 돈 25만원.... 내 휴가 반차. 그 외 서류 준비하느라 쏟은 시간들이 다 뻘짓으로 판명되는 순간.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날개 2005-04-27 2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급행비자료가 25만원이나 하나요? @.@ 게다가... 뻘짓이었다니...ㅠ.ㅠ 아까워라..

▶◀소굼 2005-04-27 2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오 쥘베른 책이 다 모이니 멋져요~ 얼른 다 모아야 할텐데'ㅡ';

반딧불,, 2005-04-27 2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저 책더미들..압사해도 좋으니 다 사고파요.
그리고, 사과님 리뷰가 원체 강력해서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만^^;;(원숭이~~) 반디앤루니스를 들락거리는 하이드님이 부러운 날입니다...

panda78 2005-04-27 21: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내 이름은 콘래드가 드디어 새로 나왔나 보군요. ^^;;
전 (반쯤 울어버린 ;;) 예전판으로 가지고 있답니다.
망구엘 책들 중에 [낡은 극장..]은 기대보단 별로였는데, 어떠실지..(망구엘 엮음이지요, 아마? ;;)
미술과의 첫만남 읽으시고 수많은 인터넷 사이트 정보들 살짝 흘려주시길... ^m^

(저도 사색기행.. 누가 읽고 줬으면 싶어요. 탐은 나는데.. ^^;;)

einbahnstrasse 2005-04-27 2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이드의 오리엔탈리즘 번역본 대신 정수일의 이슬람문명이 낫다는 평이.

하이드 2005-04-27 21: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허헉. 그렇군요. 역시 리뷰의 중요성이란. 오프서점에서 친구랑 보고 번역본 있네. 좋아라. 했던 책인데, 박홍규교수책 좋아하기도 하구요. 도저히 살 마음이 안생기네요.

2005-04-27 22:14   URL
비밀 댓글입니다.

einbahnstrasse 2005-04-28 01: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텍스트 읽기에 능한 분의 코멘트를 대신. "<오리엔탈리즘>은 역자의 글을 읽고 기대했다 본문을 펼치면 덮게 되는 책." 사이드의 글을 읽을 생각이라면 <에드워드 사이드 자서전>으로 시작하는 방법이 무난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