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저녁 식사 세계의 걸작 그림책 지크 53
마이클 갈랜드 글 그림, 이경혜 옮김 / 보림 / 2003년 4월
장바구니담기


원제는 Dinner at Magritte's 다.
르네 마그리트네서의 저녁식사가 마법의 저녁 식사인 까닭은?

주말이면 파리를 벗어나 시골 별장으로 가는 피에르네 식구들
돌처럼 묵묵히 앉아 있는 엄마 아빠 때문에 피에르는 심심해서 좀이 쑤신다.

잔디밭 너머에 마그리트 아저씨네 집이 있다.
좀 이상한 사람이라고 하지만, 피에르는 아저씨가 좋다.

아저씨네 놀러가기로 한 피에르

문을 열어주는 마그리트 부부

등장부터가 예사롭지 않다.

새알을 보며 새를 그리는 마그리트 아저씨

"사람들은 보통 눈에 보이는 대로 그림을 그리지. 하지만 나는 내가 생각하는 대로 그리는 게 좋단다. 내가 꿈꾸는 걸 그리는 거야. 그래야 사람들이 내 그림을 볼 때, 내 마음속에 있는 걸 볼 수 있잖니"

아하! 이제 알 것 같아요.

저녁식사의 또 다른 초대 손님

... 초현실적인 저녁이 되겠군요.

저녁식사전 산책은

르네 마그리트풍입니다.

비가 내려 다들 급히 집으로 돌아오는데...

마그리트 작품만큼이나 흡입력 있는 그림책이다

식탁 앞에 앉은 사람들은
장화 한짝에 가득 꽂아둔 나리꽃과 접시꽃을 보고 웃지요

센스있는 조제트 아줌마

"오늘의 요리는 날치 수프와 자고새 파이! 내가 최고로 잘하는 음식이랍니다!"

꺄악-

저녁을 먹고 놀이중 달리 아저씨가 "시계'를 보고 소리쳤어요.
"어, 늦었네. 잘못하면 기차를 놓치겠어."

달리의 흔적이 조금밖에 안 나와서 아쉽지만,
뭐, 달리는 존재만으로도 보통이 아니긴 하다.

달리와 피에르는 부부에게 인사를 하고 집으로 -

집으로 돌아와 '돌'처럼 앉아 있는 엄마와 아빠에게 인사를 하고
방으로 올라가는 피에르

르네 마그리트 작품 중 '제비꽃의 노래 le changt de la violette' 의 패러디라고 하는데, 이 작품은 처음 알았다.

돌로 만든 사람들이 컨셉. 마지막까지 기발한 마무리!


댓글(11) 먼댓글(1)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르네 마그리트와 이웃이 된다면?
    from 그림읽는 서재 2010-04-13 19:54 
                           르네 마그리트 <사람의 아들>   사람들은 좀은 엉뚱한 이를 두고 '4차원'이라고 부릅니다. 요즘 '4차원 연예인'이 예능에서 꽤 대우 받고 있지요. 팍팍한, 자로 잰듯 반듯하게 걸어야하는 현대사회에서 좀은 다른 생각을 하는 그들은 주변사람
 
 
HAE 2010-04-02 22: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 하루종일 하이드님 서재 들락날락 하면서,
하이드님은 괜히 하루에 한개씩 그림책 리뷰를 올리겠다고 했다고 하고
있는건 아닐까
어쩐지 하겠다고 말해놓으니 어쩐지 엉덩이가 무거워지는 그런 건 아니실까.
혼자 큭큭 거리면서(? 왜?;;;)그림책 리뷰를 기다리다가
일등으로 추천 꾸욱..ㅎㅎ 하이드님 365일동안의 약속 지키셔야해염. 후훙훙

하이드 2010-04-02 23:06   좋아요 0 | URL
제 심정을 정확히! 짚으셨네요.
하겠다고 말하자마자 정말로 엉덩이가 무거워졌어요! 아침에 올려야지, 했다가, 점심때 올려야지 했다가, 저녁때 근근히 올렸어요 ^^;

어제보다 오늘이 왜려 스타트한 느낌이네요. 낼부턴 씐나게 올릴겁니다. ^^
워낙 리뷰는 반응 늦는데, 추천들도 팍팍 해주시니 기운내서 기분좋게 허리까지 쌓인 그림책을 하나하나 해치워 나가겠어요!

HAE 2010-04-02 23: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참, 화이팅이라고 말하는 게 주 목적이었는데, 어쩐지 어쩐지 겁을주는 듯이, 약을 올리는 듯이
하다가...말아버렸네요. 화이팅이요! 하이드님 페이퍼 덕분에 지갑 사정은 늘 볼품없어지지만..ㅜㅜ
그래도 좋아요. ^^

코코죠 2010-04-03 00: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이건..만세할 일이 아니었어요. 하이드님이 1년 365개 리뷰를 올린다는 건 오즈마가 1년 365일 그 책을 사게 된다는 뜻이었어요. 아 이런 마성의 그림책 리뷰... 아놔 어뜨케;;; 대체 하이드님은 저랑 같은 데서 책 사시믄서 이렇게 아름다운 책만 어찌 쇽쇽 고르세요 진짜ㅠ.ㅠ (어머 이건 사야해 내 공인인증서 부시럭...)

하이드 2010-04-03 01: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오늘은 무슨 책을 살까요~~~~?

kimji 2010-04-03 07: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흐- 저와 아이가 좋아하는 책이 등장해서, 완전 기뻐하고 있습니다!
이 책 읽을 때 마그리트 화집이랑 꺼내서 읽으면 더 재미있어요. 아이가 재이있어하는 장면은
고양이비, 개비가 오는 장면! 전, 아이가
엄마, 개비가 내려!
라고 말할때가 제일 웃기지만요^^

이제, 364일 남은 겁니다!! 찡긋~

하이드 2010-04-03 08:45   좋아요 0 | URL
뜨끔, 정확히 제가 생각했던 표현이네요. '개비가 내려' ^^;;
아이들이 이런 책들도 좋아하나요? 우와- 그림책은 좋은 것이군요!




bookJourney 2010-04-04 16: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이드님의 리뷰 보고, 도서관에 가서 냉큼 책 빌려왔어요.
근데 이 책을 보고 있으려니 르네 마그리트의 화집을 구해야 할 것 같은 엉뚱한 압박감이 ... ^^;

하이드 2010-04-04 17: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모르는 작품들 있어서 구글에서 찾아봤더랬어요. ㅎㅎ 유익하고 재미난 그림책이지요? ^^

비단길 2010-04-13 19: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365일간 그림책읽기. 놀라워요. 하루 하루를 지켜간다는 게 쉬운일이 아닌데 말이죠. 저 역시 그림책을 참 좋아해서 앞으로 자주 하이드님의 블로그에 오게 될 것 같아요. ^^ 그림책은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의 마음도 즐겁게 해 줍니다. 제가 좋아했던 책들을 리뷰에 많이 올려주셔서 즐겁게 보고 갑니다.

하이드 2010-04-13 22: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포토리뷰는 임시저장도 안되서 미리 작성할 수 없어 그게 좀 걸리긴 합니다. 어디 여행갈때도 그림책 들고 다녀야하겠어요. ^^ 그림책을 많이 사긴 했는데, 사는 것에 비해 이야기하지 않았더랬어요.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셔서 신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