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원서 읽기 90분은 계속 되고 있다. 졸고, 서서 읽고, 잠들고, 읽고 자고, 뭐 어떻든 계속 읽고 있고, 

읽은 책들 중에 Ann Braden 의 Opinions and Opossums 을 아주 재미있게 읽었다. 

미들그레이드 책들 중에 글쓰기와 책읽기로 아이들의 세상이 넓어지는 이야기를 정말 정말 좋아한다. 

미아 탕에게 글쓰기, 그리고 이 책의 아그네스에게 마야 안젤루가 그렇다. 


책 읽으면서 마야 안젤루에게 과몰입하게 되서 책 사고, 마야 안젤루 찾아보고, 영상 보고 큰 충격 받았다. 

아그네스가 마야 안젤루에게 받게 된 빙하를 깨는듯한 도끼는 나에게는 나만의 빙하를 깨는 도끼로 다가왔겠지만, 

마야 안젤루, 흑인 여자 시인, 새장에 같인 새가 자전적 이야기, 이렇게만 알고 있었는데, 영상 보고 놀라 찾아보니, 시인이었고, 댄서였고, 배우였고, 오프라 윈프리의 멘토였다. 폭탄 같은 여자였구나! 


1월에 이것저것 하고 있는데, 그 중에 커피 끊기가 있다. 그러니깐 중독 상태에서 벗어나고 싶어서. 

12월에 일주일에 한 두 번씩 디카페 마실 때는 참을만 했는데, 어제 디카페 마시는데 머리 깨질 것 같고 몸 쑤시고 목감기도 겹치고 힘들었다. 다음 디카페 마시는 날이 겁날 정도. 알고보니 12월까지는 에쏘 캡슐 45ml 하나씩 먹다가 연말에 행사 하는거 사는 바람에 230ml 캡슐 메일 하나씩 마시다보니 금단증상도 그만큼 쎄게 왔던 것 같다. 

230ml 커피 매일 마시던거 2-3일로 나누어서 마셔보려 한다. 그렇게 조금씩 줄여봐야지. 한번에 확 줄이는건 못하겠어. 

금단현상에 유산소운동이 좋다고 하니 머리 아프기 전에 계단이라도 탈까 싶다. 

내일부터 230ml 2-3일에 마시기, 디카페 마시는 날 계단 오르기 해봐야지. 


Opinions and Opossums 읽으면서 너무 좋았고, 기발했고, 진짜 잘 썼네 싶었고, 가슴 벅차기도 했어서 책 이야기도 풀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우선 마야 안젤루 영상 찾아본 중 가장 좋았던 영상 두 개를 올려본다. 


Still I rise 라이브랑 

인터뷰에서 82세는 핫해요. 완전 짱이에요. 나는 60대가 멋지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70대가 되니깐 왓? 왓? 아이 러브 70대! 

80대는 좀 느려질거라고 생각했어요. 아니었어요!










요즘 계속 미들그레이드 책들만 읽다가 존 스칼지 스타터 빌런 읽고 있는데, 

아, 어른책 이런 느낌이었지. 꿈과 희망도 없는 퉤퉤 



아, 물론 이 책은 진짜 배꼽 빠지게 웃기고, 존 스칼지 고양이 집사라 맘먹고 쓴건지 고양이 이야기가 스토리와 별 상관없이 끊임없이 나와서 넘 좋다. 








이게 원서 읽기 인증 사진인지, 고양이 인증 사진인지 참 나 ㅎㅎ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psyche 2024-01-19 15: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opinions and opossums 의 작가가 the benefits of being an octopus의 작가군요. 저도 읽어보고 싶어요.

하이드 2024-01-19 15:50   좋아요 0 | URL
puffin 책만 알고 있었는데, 작가가 동물에 관심이 많군요! 동물과 스토리 어떻게 풀었는지 다른 책들도 궁금해요. 주머니쥐 책은 작년에 ‘올해의 책‘으로 많이 언급되어 샀는데, 짧으면서 임팩트 강한, 역시 올해의 책으로 사람들이 많이 얘기할만하다 싶었습니다. 주머니쥐는 미국 책에 많이 나오는 낯선 동물인데, 이번에 정말 좋아졌어요.

독서괭 2024-01-19 15: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원서읽기 90분 대단하세요!! 82세 짱이예요, 너무 멋지네요!!
스타터 빌런? 표지가 ㅋㅋㅋㅋㅋㅋㅋ

하이드 2024-01-19 18:10   좋아요 1 | URL
다른 계획 아무것도 못 지키고 저거만 꾸역꾸역 하고 있어요. ㅎㅎ
마야 안젤루 너무 멋지죠! 하루에 하나씩 시도 읽고 싶은데, 미루고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