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챌린지로 하고 있는 것은 아침 원서 90분 읽기이다. 


작심한달 가보자고~ 


12월 말부터 시동 걸어서 1월 1일부터 잘 하고 있다. 12월 말부터 책장/책상 이사 하고, 어제는 보일러 교체한다고 베란다를 다 뒤집느라 피곤함의 끝을 달렸지만, 큰 건 이제 얼추 끝나고, 자잔한? 짐정리, 책정리 하면 된다. 자잔한 정리 모여 태산이라고, 태산이긴 하지만, 사부작 사부작 하다보면 되겠지. 여튼 그런 컨디션에 지난달과 이번 달 오전에 일하고, 새벽에 네다섯시 일어나서 책 읽다보니, 정착하느라 수면이 와장창이다. 일어나는건 새벽에 일어나지만, 자는 시간이 막 8시반에 잠 들었다가 2시에 일어나고, 책보다 자다 하다가 4시에 일어나는 식. 차차 자리잡혀 가겠지. 


여튼, 아침에 일어나서 책 읽으니 90분이 아주 빨리 간다. 스마트폰 중독을 좀 고치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 하고 있고, 가장 좋은 해독제는 종이책 읽기가 아닌가 싶다. 


오늘부터는 좀 늘어지더라도 다시 일상으로 하나씩 돌아가려고 투두 리스트에 있던 도서관 희망도서 신청을 완료했다. 

짝수달 무소비- 홀수달 계획소비를 올해 계획으로 세우고, 작년 12월부터 리허설겸 시작해봤다. 

매달 사는 것들은 얼마나 사야 하는지 감이 좀 잡혔다. 소비를 필수품/생필품, 원하는 것(취미), 있으면 좋은 것(투자) 이렇게 나누어 보려고 한다. 취미는 챌린지 리워드로만 살거고, 있으면 좋은 것을 냉정하게 판단하는 것이 어렵다. 

지금 사고 싶은 것 중에서 모니터 받침대와 엘리베이터 독서대. 내 목과 어깨 건강을 위한 투자가 아닐까. 


지난 달에 책 안 사지는 못하고, 덜 샀는데, 보카 관련 책들 살 일 있어서 사는김에? Thesaurus 사전 구매한 것이 

오늘 도착했다. 미아 탕이 샀던 유의어 사전, 나도 샀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망고 2024-01-03 23: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시소러스도 예쁘고 뒤에 책장도 넘 예뻐요😍 영어 공부 규칙적으로 꾸준히 하시는 하이드님 늘 제게 좋은 자극이 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하이드 2024-01-04 15:48   좋아요 0 | URL
아마존 중고 주문했는데, 사전이 너무 예뻐버린 ㅎㅎ 영어는 공부이고, 취미이고, 일이고, 쉬는거라서 안 할 수가 없어요. 망고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책 많이 만나시길 바랍니다!

독서괭 2024-01-04 06: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유의어 사전이 영어공부에 좋다던데! 저도 하나 담아둔지 좀 됐는데 아직 안 샀네요 ㅎㅎ
아침 원서 90분 읽기 화이팅입니다~

하이드 2024-01-04 15:49   좋아요 1 | URL
아침 원서 90분 통으로 읽으니깐, 드디어 진도 나가네요. 요즘 책을 하도 찔끔찔끔 읽었어서요..
유의어 사전 너무 재미있습니다. 영어공부 끝판왕이 아닐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