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독서가 취미입니다 - 국어책 읽기만큼 쉬운 영어독서습관 만들기
권대익 지음 / 반니라이프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저자가, 시험 자격증을 따기 위해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 워홀을 가기 위해 알바를 하는..? 자신에게 이런저런 핑계를 대지만, 영어책을 읽는 것이 좋았던 저자. 


이 책의 키워드는 영어독서와 취미. 독서성향은 모두 다 다르고, 책 읽는 것이 삶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좋은 취미인 것도 맞는데, 그게 '영어독서'라면 그 유용성이 따블이나 따따블쯤 될지도 모르겠다. 


얼마전 모 저자가 우리말 잘 하기도 바쁜데, 배워도 잘 되지도 않는 영어 공부할 필요 없다는 식의 글을 써둔걸 보고, 정말 우물안 개구리구나 싶었다. 그냥 속으로만 생각하지. 


영어 공부책, 영어 독서 책들은 즐겁게 읽는 것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고, 그렇더라도 뭔가 결기 같은 거. 눈 부릅. 열심히. 하는 그런 기운이 있는데, 이 책은 그런면에서 좀 가볍다. 취미이자 수단으로서의 영어 독서를 강조. 몰라도 일단 넘어가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독서를 하며, 체득하게 되는 부분을 일일히 글로 풀어쓰는 것이 쉽지 않았을텐데, 꼼꼼히 잘 펼쳐 놓았다. 

추천하는 분야나 독서 방법도 저자 개인적인 것이지만, 도움 되었다. 


영어책 읽고 종이책으로 쌓아서 사진 찍고 뿌듯함을 느끼고 싶었는데, 저자가 킨들로 보면서 매일 5%씩, 주말은 10%씩 보는 목표로 했다는 이야기 보니, 나도, 그렇게 목표로 해볼까. 오랜만에 킨들 충전해서 가지고 나왔다. 


공부나 업이나 아이들을 가이드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취미'로 영어독서를 시작해서 영어독서의 좋은 점을 만끽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읽어볼만 하다. 


" 제가 생각하는 진정한 도전은 가지고 있는 여건과 믿음이 서로 조화를 이룰 때 나타납니다. 믿음이 40퍼센트면 60퍼센트의 환경이 갖추어져 있어야 합니다. 반대로 믿음이 80퍼센트면 20퍼센트의 열악한 조건 속에서도 상황을 끌고 나갈 수 있습니다. 


현실이 주는 통계가 참 달콤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통계를 확인하기 전에, 우리의 믿음이 현재 어디에 와 있고, 믿음을 뒷받침할 수 있는 환경은 어디까지갖췄는지를 먼저 돌아봐야 합니다. " 



이 부분은 생각해볼 거리로 남겼다. 믿음과 여건만 합한다고 100인 것은 아니겠지만,

여건이 부족할 때 더 강력한 믿음으로 밀고나갈 수 있다는 점은 새겨둬야겠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딩 2020-09-04 17:2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업이나 아이들 교육을 위한 것이 아닌 자신을 위한 취미 영어독서 좋은 것 같습니다.
영어를 취미가 아닌 목적으로만 대해서 더 거부감이 있는 것 같기도하고요.
자신만의 소량 목표를 정량적으로 세우는 것에 무척 공감합니다 :-)
공유 감사합니다~

하이드 2020-09-04 17:50   좋아요 1 | URL
네, 우리나라에서 영어독서 중에 독서에 더 방점 찍은 책이 흔하지 않은데, 이 책이 그렇네요. 소량 목표 정량적으로 세우기. 제가 요즘 이런식의 개발자 같은 말을 무척 좋아합니다! 메모!

Grace 2020-09-04 18: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영어를 취미로 공부중인데,, 써먹지 못하는걸 왜 하냐고 묻는 사람들한테 무슨말을 어떻게 해야할지 답답할때가 많아요 ㅠ

하이드 2020-09-05 10:59   좋아요 2 | URL
언어 공부가 머리 굴리고 시야 넓히기에 얼마나 좋은지 모르는 사람들인가 봅니다. 다 떠나서, 남이사! 니 알바냐! 그렇게 묻는 사람들의 취미가 궁금하지만 듣고 싶지는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