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은 중앙선을 따라 하염없이 걷고 싶은데

엄마는 치즈 준다, 빵 준다 온갖 감언이설로 집으로 돌아가자고 한다.

치즈에는 한 걸음 멈출 정도로 마음이 흔들리긴 했어도 꿋꿋하게 다시 전진했지만

오랫동안 먹지 못했던 빵~! 이라는 단어의 울림에 엄마 등에 업히고 말았다.

그렇지만 더 이상 도로 위를 활보하며 하늘도 쳐다보고 미지의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즐거움을 포기해야 했기에

나는 울지 않을 수 없었다.

빠아아빠 빠빠 빠빠빠아아으 빠빠 빠으 빠빠빠아으(떴다 떴다 비행기 날아라, 날아라)

그 날 이후 나는 새들처럼 노래로 운다.

요즘엔 주로 등대지기로 울고 가끔 별 삼형제로 울기도 한다.

아직 말은 못하지만 곡마다 다른 가사를 붙이는 것 쯤은 기본이라고나 할까?

아으 어~어어 어으 어어어어~ (얼어붙은 달 그림자)

쁨(또는 뿜)때 쁨~때~ 쁨때쁨~때~ 쁨때쁨~때~쁨~~(날 저무는 하늘에 별이 삼형제)

때쁨때~쁨 때쁨때~쁨 때쁨때~쁨 때~~(반짝반짝 정답게 비치이더니)

쁨때쁨~때~.....

관찰력이 날카로운 분은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때'와 '쁨'의 순서는 반드시 지켜 부른다.

이런 나를 위해서 여섯 살이 된 누나는 아빠께 보낸 새해 편지에 두 가지 소망을 빌었다.

 

우리 태민이 말 좀 하게 해주세요.

우리 아빠 돈 많이 벌게 해주세요.(= 장난감 많이 사 달라는 뜻)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조선인 2008-01-04 12: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ㅎㅎㅎ 정말 귀여운 페이퍼에요.

소나무집 2008-01-05 08: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슴이 찡해지네요.
아직도 태민이가 말이 잘 안 되나 봐요.
태민이 남매 보고 싶어요.

miony 2008-01-05 10:21   좋아요 0 | URL
뭐 그리 간절한 소원은 아닐테구요, 동생 말이 늦어지는 걸 어른들이 걱정하는 말을 듣고 미니도 좀 신경이 쓰이나 봅니다.
저희 집 근처로 나들이 나오시는 길이 있으시면 꼭 들러서 아이들 보고 가세요. 예쁜 따님, 아드님도 보여주시고^^

>>sunny 2008-01-07 18: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울 때도 노래부르는 태민이♥
미니가 동생을 생각하는 마음이 엿보이네용!!!

hsh2886 2008-01-20 04: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쁨때쁨때래ㅋㅋㅋㅋ귀엽다아아아아>_<♡태민이 보구시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