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트 소품 DIY (실물 도안 수록) - 우리 아이를 위한 초록여신의 생활 소품 DIY
김수영 지음 / 경향BP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초록여신 김수영씨의 펠트소품책이 도착했어요. 만들고 싶은게 너무 많았어요. 표지가 아기자기하고 이뻐요. 

 

 

 

책 안에는 도안프린트물이 있어요. 전지크기에 가득 인쇄되어 있답니다. 두근두근... 

 

 

 

책표지가 접혀진 안쪽에는 초록여신 김수영씨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요.

파워블로그인 '초록여신의 핸드메이드 세상'을 구경했어요. 저는 언제 파워블로그 해보나..^^&  

 

 

 

초록여신의 프롤로그에는 두 아이와 생활이야이가 적혀있어요. 좋아하는 일을 평생 할거란 이야기를 읽고
저도 초록여신처럼 신나고 즐겁게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즐기고 싶어서 스스로를 응원합니다.
펠트에 관한 설명이 적혀있어요. 저도 처음보는 펠트지도 있네요. 저에게는 기본적인것 밖에 없답니다.  

 

기본도구도 자세히 설명이 있는데 여기 것은 대부분 저에게 있는 것이네요.  아. 핑킹가위는 없네요.

 

 

응용재료코너 입니다. 레인보우실은 없어요. 단추도 많이 없어서 부엉이 눈에 사용할 야자단추는 다음에 구입을 할 생각입니다. 별모양 단추도 이쁘네요. 가죽끈은 몇 개 색 달리해서 있어요. 데코장식도 몇개있어요.

부자재 설명을 봐도 준비할게 많은 것을 알 수 있어요. 사고싶은 게 너무 많네요. 전사지로 네임텍 만드는 게 있는데 아쉽게도 없어서 못만들어봤어요. 응용해서 만들어보려면 꼭 예쁜 그림으로 구입해야겠어요.

 

 

 

 

 

 

재료사용방법과 바느질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어요. 저도 아직은 초보여서 차근차근 읽어봤답니다.  

 

 

 

 

 

커피향 플라워화분 3종은 정말 만들고 싶었어요. 재료가 없다는게 항상 문제이네요.  

 

 

 

 

 

이것도 꼭 만들어보고싶었어요. 두개 정도 만들어서 아이들방에 놓고 큰방에 한개 놓아서 사용하고 싶어요.  

 

 

 

책안에 부엉이가 아주 많이 나와요. 그래서 저도 부엉이가 있는 소품을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집에는 십자수로 만든 시계가 너무많아서 이것은 그냥 지나가고 도안을 봤는데 아래 부엉이 추가 너무 귀여울 것 같더군요.

 

 

지나간 페이지에는 꽃이랑 나무도 있었어요. 펠슬캡은 만들면 금방 될것 같은데 '펠트 자바라'를 구해서 만들어 보고싶어서 그냥 하는 방법을 보기만 했어요. 몇 년전 학부모커뮤니티로 알게된 분이 인현을 만들어서 펜슬을 몇개 만들어 보내주셨어요. 너무 이뻐서 아끼며 잘 꽂아두기만 했답니다.  

 

 

책을 소개하는곳에서 가장 만들어 보고싶던 것이예요. 네이텍 5종이구요. 전사지가 없어서 많이 아쉬워서

꼭 전사지부터 구매해서 만들어보려합니다. 울 시누이가 여름휴가 때 사용할 수 있게 그전에 만들어줘야겠어요.

 

 

드디어 제가 만들려고 책을 펼쳐서 손바닥으로 가운데를 몇번을 눌렀어요. 잘 펼쳐있게 했어요.

 

 

 

 

북밴드에 사용할 밴드가 한개밖에 없어서 북밴드는 한개만 만들고 열쇠고리를 한개 만들어볼거예요.

 

 

 

 

 

 

 

배위에 엔틱막대 비즈를 달아주려고 찾아보니 길리가 길고 갯수도 맞지 많았어요. 그래서 작은 인형 눈으로 사용하는 작은 비즈를 이용하기로 했어요. 눈은 흰색 큰 단추와 검은색 단추들을 골라두었어요. 흰단추는 그냥 두고 책 속에 나오는 야자단추가 없어서 아쉽지만 검정색 단추를 사용하기로 했답니다. 악어집게를 달수있게 했어요. 

 

 

만드는 방법이 자세히 차례로 사진으로 인쇄되어 있어서 쉽게 만들 수 있었어요. 이쁘지요? 

 

 

 

 

 

열쇠고리는 큰딸아이 가방에 걸어줬어요. 오늘 학교 갈때 가져갔답니다. 북밴드는 그냥 책을 묶어 책꽂이에 꽂아두고 필요할때마다 다른 책을 묶을 때 사용할 생각이랍니다. 아이들은 2칸 작은 도시락을 묶어도 좋겠다고해요. 

 

 

 

이것을 만들어두면 넣어둘것도 많을 것 같아요.

작은 데코장식 악세사리가 좀 많아야 예쁜 작품을 많이 만들것 같아요.  

 

 

요즘은 대부분 자동키를 이용해서 키홀더가 잘 필요가 없더라구요.

이 부엉이 삼총사는 그냥 만들어두고 장식용으로 두어도 좋을 것 같아요.  

 

 

 

 

스마일 손거울도 꼭 만들어보고싶던 것 중에 하나입니다. 이것 역시 손거울로 사용할 작은 거울이 없어서
좀 길죽한 거울과 전자계산기랑 같이 마주하며 닫았다가 펼쳐서 사용하는 것도 있긴 한데 떼어낼수가 없어서 다음에 재료 준비 되는대로 3개를 만들어서 저랑 저의 두 딸에게 만들어주려고 해요. 아이들도 기대반이구요. 

 

 

 

바우와우 슬리퍼를 만들게 되면 나중에 저의 조카에게 줄거예요.
곧 강아지를 입양해서 강아지블로로그를 만들어 파워블로그로 거듭날 거랍니다.
지금즈음 강아지 십자수 악세사리를 직접 완성해서 가지고 있을거예요.  

 

 

여기에도 부엉이가 나오네요. 저의집 아이들은 다 커서 이것이 양면모자가 필요없어요.
작은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해가 많이 뜨거운 여름철에 쓰고 다니면 이쁘고 유용할 듯 합니다.
만드는 과정이 상세하고 하나하나 설며이 되어 있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펠트자바라를 구입하면 '러블리 포니 커플'도 꼭 만들고 싶어요.  갈기와 꼬리에 사용되는 털실도 있어야겠어요. 올해가 말띠해이지요. 저도 말띠랍니다. 그래서 더욱 갖고 싶고 만들고 싶은 것 중에 하나이지요.  

 

 

 

"귀요미 곰돌이'가 나왔어요. 이것은 간단해서 금방 만들것 같았어요. 예전에 작은 강아지를 곰돌이처럼 앞뒤면 펠트천의 색을 달리해서 많이 만들어서 아이들 친구들에게 만들어줬거든요. 몇개 만들어보려고 시작합니다. 

 

 

 

문제가 생겼어요. 원래 도안크기로 만들려니 코에 붙이는 단추가 너무 커서 수정해서 도안을 200%로

프린트하고 5개 정도 만들려고 준비했어요. 작은것도 한개 만들어서 핸드폰악세사리로 해야겠어요.  

 

 

5개를 만들어서 4개정도는 책갈피로 사용하고 한개는 키홀더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비슷한 색상을 하려고 했는데 대비되는 색상도 괜찮을 것 같아서 막 섞어봤어요.  

 

 

 

여기에도 악어집게를 달수 있게 펠트천을 자를 때 머리 위에 모양을 내서 재단했답니다.  

 

 

 

먼저 한 개가 완성되었어요. 책갈피로 잘 어울리지요? 꼼꼼하게 바느질을 했답니다.  

 

 

 

 

 

작은 원래 사이즈의 곰돌이랍니다. 이것을 할 때는 코아래 노즐을 옆으로 크게해서 단추를 달아보니 좀 낫더군요. 

 

 

 

 

 

'미니로즈 엔틱 브로치'는 가방이나 블라우스에 악세사리로 어울릴것 같지요? 이것도 꼭 만들어보려고 해요.  '미니로즈 엔틱 브로치'는 가방이나 블라우스에 악세사리로 어울릴것 같지요? 이것도 꼭 만들어보려고 해요.

 

자투리 천이나 여러 부자재 악세사리 등을 이용해서 만든 핀이나 브로치랍니다. 예쁘게 만들어보세요.

 

 

책 마지막 페이지에는 앞에 소개된 여러 작품사진이 한꺼번에 모여있어요.

연필꽂이나 케익박스 등 많아요.  장미꽃바구니도 참 이쁘죠?

 

우리가 DIY라고 직접 재료를 준비해서 만들어보는 것이 가득한 펠트소품 책자에는
준비 재료설명부터 필요한 소품들이 만드는 과정도 상세하 잘 적혀있어요.

 기초바느질부터 모두가 사진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부자재 준비하는대로 많은것 여러가지 만들어서 친구들에게도 나눠주려고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