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6학년, 4학년인 두 딸은 대구 동신 초등학교 www.daegu-dongshin.es.kr 에 다닙니다. 집으로 오는 길은 학교 후문을 지나 학교가 끝나는 지점에서 좌회전하여 오르막으로 올라가야하지요. 며칠 전 이곳에 큰 도로가 생기게 되어 지나갈 수 없어서 오르막 입구 강남아파트를 지나 길을 돌아서 가야했어요. 언젠가 해법수학공부방에 다닌다는 아이들의 수군대는 소리만 들었던 기억으로 아파트 후문 주차장을 지나 상가가 시작 되어 두 번째 가게를 보는데 [해법수학교습소]라는 간판이 눈에 들어왔어요. 오늘은 멀리 종합건강진단을 받고 집으로 오는길에 학교 운동장을 지나 후문으로 가다가 이곳 해법수학교습소를 다시 찾아왔습니다. 문이 닫혀있었는데 초등2학년 남학생인 듯 수업을 마치고 입구에서 선생님을 만나는 모습을 포착!~~ 인사를 드렸습니다.  "안녕하세요? 이곳 선생님이세요? 반갑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

처음뵙는 여자 선생님은 친절히 안내를 해 주시고 입구 문에 크게 썬팅이 된 [해법수학]글이 반으로 갈라지면서 교실 문이 열렸습니다. 조명이 천장 가득해서 내부는 밝았습니다. 1:1 학습이라 책상마다 칸막이가 되어 있고 가운데 큰 탁자가 또 있었어요. 선생님 책상도 안쪽에 크게 있고 참고 여러 교재들이 책꽂이에 가득 꽂아져 있었습니다. 선생님은 아주 미인이신데 제가 한컷 찍자고 여쭈니 부끄러워하셔서 뒷모습만 찍었습니다. 사진이 모두 휴대폰의 폰카로 찍은 것이라 화질은 좀 나쁘게 나왔어요. 참고하시고 봐주세요. ^^&

책상에 앉아서 벽을 바라보면 수업진도에 맞게 프린트물이 부착되어 있었고 아이들을 위한 냉온수기도 함께 있습니다.  선생님 책상 뒤로 긴 소파가 자리하고 그곳안까지는 가보지 않았지만 아마도 화장실 가는길과 대기실이 있을 듯 합니다. 아이들이 차분히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수업에 대해 몇 가지 여쭈어보았습니다.

Q : 선생님! 일대일 수업을 위해 책상마다 칸막이가 되어 있나봐요?

A : 네 그렇습니다. 진도에 맞게 수업을 하기위해서도 그렇게 해두고 있습니다.

Q : 그러면 초등학생만 가르치시나요? 그리고 과목은 수학만 가르치시나요?

A : 오전과 이른 초저녁까지는 초등학생을 주로 가르칩니다. 수학만 하면 아이들이 학교에서 시험이 있을 때는 걱정을 해서 시험이 있을 때는 미리 종합적으로 고루 다른 과목도 공부를 함께 합니다.  오후 늦게는 중학생들도 몇 가르치고 있습니다.

아담하고 분위기 좋은 해법수학 교습소 구경을 잘 하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우리 대구의 동신초등학교 근처에 사는 분들은 꼭 한번 찾아보시도록 선전 팍팍!! 해드리기로 약속했습니다.

 

해법수학교습소를 떠나 아파트 입구로 왔습니다. 지금 위 건물은 [해법영어]교습소가 있는 곳입니다. 우리 아파트입구는 맞은편입니다.  둘째 딸 세빈이의 반 친구 중에 남자친구 한 명이 이곳에 해법영어를 배우러 다닌다고 합니다. 그래서 같이 배우도록 권했는데 부끄럽다고 하여 결국 보내지 못했습니다.  전광판에는 전화번호와 초등학생을 중점으로 가르친다는 내용과 해법영어라는 글자가 반짝이면서 움직입니다. 위에 해법영어가 생기는 중에 찍힌 모습입니다.  

집 앞의 해법영어교실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해법 영어 랩 교습소]라고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위에 처음 소개한 해법수학도 얼마전까지는 [해법수학교습소]라고 똑같은 것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이곳에는 따로 올라가서 설명을 들어보진 못했지만 해법영어를 배우려면 또한 꼭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해법영어 교재를 사 보면 CD와 설명과 자세한 설명글과 교과서의 해설이 있어서 공부가 쉽고 학교 수업에는 충분히 따라할 수 있답니다.

 

작년 세빈이가 [월간 우등생 학습지]를 공부하는 모습을 찍었던 것입니다. 해법 우등생학습지나 교재를 공부할 때나 학교에서 중간고사, 학기말 고사가 있을 때에는 천재교육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문제도 프린트해서 풀어보고 또는 직접 풀어보고 바로 답을 체크해서 확인도하고 미리 교재 구입도해서 시험대비를 합니다. 곧 있을 학기말고사는 많은 공부를 하지 않았지만 해법과 공부한다면 자신있어합니다.

우등생 전과를 보고 있는 세은이(초등6학년)입니다. 책꽂이에는 우등생논술, 체크체크 영어교재 2가지와 수학 두가지, 사회, 과학이 중학1학년 것으로 미리 준비되어 풀어보고 있습니다. 해법영어와 해법4과 , 해법예체능까지 고루구비해두고 있습니다. 작은 책꽂이에는 미니 전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세은이가 가장 자신있는 과목은 수학입니다. 초등1학년때부터 천재교육에 가입하고 여러 해법수학 시리즈를 모두 사서 풀이했기 때문이랍니다.



올 해 2008년 5월에 어린이날을 가까이하면서 두 아이들의 방을 각각 개인방으로 나눠줬습니다. 하지만 세빈이 책상은 그 위치 그대로이며 책꽂이 두 개가 현재 세빈이 앉은 왼쪽벽에 있던 것을 뒤쪽 벽으로 보냈으며 지금 책상 왼쪽 아래에는 침대 매트리스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매트리스 옆도 짹꽂이 가득 책이 있어서 잠자기전에도 독서를 하기도 합니다. 해법한자를 시리즈로 모두 사 주었고 뒤쪽 큰 책꽂이에도 천재교육에서 나온 호기심 세계역사탐험과 호기심 우리역사탐험시리즈와 만화교과서와 학습지해법논술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시험이 없는 기간에는 호기심시리즈와 만화교과서를 보고 또 보고 합니다.

 

우리동네 뿐만 아니라 자주 남편을 따라 무박1일로 시외에 나가보면 서점에서 만나는 해법교재와 문구점에 붙어있는 큰 포스터와 해법영어교습소나 해법수학교습소를 만날 때면 괜시리 반갑습니다. 천재교육을 만나 많은 교재 풀어보고 접했던 시간들이 저에겐 보물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