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요리 명가의 아이 반찬 & 간식 - 만능양념장부터 매일 반찬까지 특별한 내 아이를 위한 요리 명가의 비밀 레시피
박보경 지음 / 다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머니가 요리연구가 하숙정, 어머니가 이종임 그리고 딸로 이어지는 요리의 대가들. 50년을 이어온 요리철학과 아이들을 기르며 많이 만들었을 간식이며 아이반찬들의 노하우가 한껏 들어있을 것 같아서 선택한 책인데 역시나 수많은 요리책 중에서도 색다르면서도 아주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책이었다. 카레와 김치찌개 된장찌개 시금치나물 오뎅반찬 멸치조림 등 한번씩 비슷하게 돌아가는 반찬과 귀찮아서 아예 바로 데쳐서 주는 브로콜리나 파프리카 등에서 벗어나 아이들도 맛있고 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지루하지 않은 요리를 선보여 주고 싶었는데 이 책을 들고 하나하나 보는 순간 바로 따라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였다.

 

어짜피 성인이 되면 너무나 비슷하게 먹게 되는 한식들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과 색으로 제대로 반찬을 해주고 싶었는데 각종 고기반찬이 많아서 게다가 그 고기에 곁들여지는 야채들까지 같이 먹을 수 있는 요리들이 많아서 좋았다. 건강에 안좋은 흰설탕 대신 매실청과 마요네즈 대신에 두부 페이스트, 그리고 마가린 대신에 포도씨기름,, 나중에 디저트 코너에서도 색이 너무 예쁜 블루베리 주스의 레시피를 보면 블루베리와 두부를 갈고 요구르트를 첨가해 블루베리로 장식한 음료는 정말 건강하고 맛있고 고소하며 달짝한 요리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건강음료라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간식 코너에서 생각도 못한 아이스크림은 보통 스틱안에 주스등만 부어서 만들어 준다면 이 책에서는 키위를 동그랗고 얇게 잘라서 틀에 먼저 넣어주고 믹서에 파인애플과 매실청을 넣고 갈아서 그 틀에 부어주면 시중에 비싼 스틱바 부럽지 않은 생과일 아이스크림에 키위가 박힌 멋진 아이스바가 완성! 너무 예쁘다. 그 밖에 넙적한 냉동고용 용기에 수박과 매실청을 갈아서 예쁜 수박색을 넣고 키위를 넣어 얼려서 깨서 먹는 디저트도 너무 맛있을 것 같아서 여름에 꼭 한번 해보려고 한다.

 

여기에 50년 명가의 아이들을 위한 만능양념간장과 즉석대추고추장, 무공해마요네즈, 무첨가물 토마토케첩 등 만능양념장의 비법도 다 풀어주고 있다. 김치미트볼찜, 쇠고기샤브샤브와 채소살사, 돼지고기구이와 오렌지카레소스, 돼지고기 가지카레볶음 등 어디서 본듯한 요리가 아닌 색다르면서도 맛있는 요리에 아이들도 너무나 좋아한다. 무엇보다 요리과정이 복잡하지 않고 집에서 늘 쓰는 재료와 찾기 쉬운 부재료들이라서 더욱 따라해 보기 쉬운데 이런 조합으로 이렇게 해볼수도 있는 것을 너무나 똑같은 요리만 해줬구나하는 반성을 해봤다. 앞으로는 나 역시 다양한 요리를 시도해 볼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