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의 소원 100일의 기적 - 잠들기 전, 쓰기만 하면 이루어진다!
이시다 히사쓰구 지음, 이수경 옮김 / 김영사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자기계발서는 역시 일본책이 다가오는 것이 큰 것 같다. 요즘 버리기 열풍인 저자의 책들도 일본책이 다수다. 이 책은 시크릿처럼 강력하게 원하면 이루어진다는 류의 책이긴 하지만 뭐랄까 더 실천하기 쉬운 책이랄까. 3개의 소원을 100일간 간절하게 쓴다는 간략한 내용으로 책 한권을 어찌 다 쓸까 싶었는데 당연하게도 그 내용만 있는 것은 아니다. 저자가 이렇게 성공하게 되기전에 겪었던 어려운 일들은 우리들보다 어쩌면 더 혹독했을 것 같은데 그 후에 생각을 고쳐먹고 자신의 블로그에 철저히 기록을 하며 이렇게 정말 월 천만원 이상을 버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강연가 자기계발가가 된 것이다. 그 과정을 읽는 재미도 쏠쏠하고 작가 특유의 낙천적인 삶의 태도가 무척이나 좋았다. 그리고 진심으로 썼다는 이 책에 대한 열정이 고스란히 읽다보면 정말 느껴진다.

 

그림 동화의 꼬마 요정과 구둣방 할아버지라는 이야기에서 가난하지만 아낌없이 베풀줄 아는 할아버지에겐 이제 한켤레만을 제작할 수 있는 가죽만이 남아있었고 할머니는 마지막까지 멋진 구두를 만들면 된다고 위로를 한다. 다음날 정말 멋진 구두가 완성이 되어 있었고 가게에 진열하자마자 금새 팔리고 그 돈으로 새 가죽을 사게 되고 또 그 다음날 그 가죽으로 만들 수 있는 구두가 가득하지고 또 가죽을 많이 사고 많이 팔리고..그렇게 큰 부자가 되었다는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에서 매력적인 부분을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어려운 상황에서 일단 잠을 자고 다음날 눈을 떠보니.. 라는 대목을 주목한 것이다. 우리들도 어려운 현실에 있을때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일단은 마음을 비우고 잠을 자고 다음날 직면하자는 것인데 이 것은 정말 중요한 것인 것 같다. 불면증이 생기면 생활이 안 될 정도로 심각해지기 때문이다. 생각에 꼬리를 물고 우울해지면 잠이 절대 안오는데 이 상태로 몇주가 지나면 미쳐버릴 것 같고 정신적으로 심각한 데미지를 입을 수도 있다.

 

그리고 그 꼬마요정의 실체는 바로 잠재의식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바람직한 긍정적인 잠재의식을 지니고 있어야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는 차이를 없애다. 자아가 사라지다 그리하여 뭐야 이거였어? 라는 단계를 거치는데 그 부분은 책을 읽어보면 알 수 있다. 보통 외모를 걱정하는데 대머리나 흰머리나 외모가 못생겼거나 이럴때에 온통 그것만 신경쓰이고 자신이 없어진다. 하지만 바로 그 부분을 극복할 수 있다면 오히려 낙천적이고 재치넘치는 사람이 될 수도 있는 것이라는 저자의 의도에 공감이 간다. 저자는 직장생활로 돈도 못벌고 무시당하고 잠도 못자게 혹사당할때에 인도로 일단 떠났다. 그런데 또 거기에 도착한 첫날 강도를 만나 돈을 다 뺏기고 맞기도 한다. 그것도 두번이나.. 대체 내 인생은 왜 이렇지 절망하고 울던 저자는 알지도 못한 곳에서 갑자기 깨달음을 얻는다. 그래도 감사하다..라는. 바로 이 날 이후 저자는 180도 삶이 바뀌었을 것 같다.

 

우리도 바뀔 수 있는데 당장 놓지 못하는 어떤 것들을 쥐고 살아가고 있다. 잠자리에 들기전에 어제와 똑같은 하루를 보며 한숨을 누구나 쉰다. 그런데 왜? 이런 고리를 끊으면 될 것 아닌가? 쉽지가 않다. 이 책은 바로 그 생각의 고리를 끊고 새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원를 쓸 때에는 부정어를 절대로 넣지 말라고 한다. 가령 왕따를 당하지 않기를.. 평생 독신으로 살지 않기를..하면 앞서 쓴 그 내용이 더 부각되어 고대로 그렇게 된단다. 그러므로 가난해지지 않기를은 부자가 되기를, 평생 독신으로 살지 않기를은 결혼하기를로, 살찌지 않기를은 날씬해지기를, 미움받지 않기를은 사랑받기를, 실패하지 않기를은 일이 잘 풀리기를, 긴장하지 않기를은 마음 편히 먹기를...하는 식으로 하다보면 맨날 쓰는 어휘에서 벗어나 긍정적인 어휘를 익히게 될 것이고 실제로 행동에도 변화가 일어날 것 같다. 또한 행복한, 즐거운 같은 형용사는 명확하지가 않다. 구체적으로 소원을 써야한다. 저자의 의도대로 한번 심호흡을 하면서 소원을 써보는 연습을 해보자. 100일을 꾸준히 하기는 정말 힘들다. 그래도 해보면 지금과는 다른 삶이 펼쳐지지 않을까?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vhflvn 2019-01-28 18: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 1000일 해밧는데 달라진거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