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여왕 : 부자의 첫걸음 편 - 월급쟁이 부자 만드는 스마트한 재테크 톡
성선화 지음 / 청림출판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성선화씨의 전작인 '빌딩부자들'을 읽고 의외로 술술 읽혀서 저자의 이름을 기억했었나 그랬는데 이번에 나온 책은 '재테크의 여왕'. 표지에 이쁜 그녀의 모습이 보여 오잉 지은이가 여자였구나 그것도 참 이쁜 젊은 여자였구나 새삼 알게 되었다. 경제 전문 기자로서 그동안 빌딩부자 재테크 부자 등 옆에서 본 경험으로 본인도 알뜰하게 살기 시작했다는 그녀의 좌충우돌 재테크 경험기는 정말 세세하고 꼼꼼해서 새내기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책같다. 특히 언니가 하면서 시작하는 글들은 진짜 새내기들에게 직접 언니로서 누나로서 들려주는 방식이라 나이 마흔이 넘은 나도 읽으면서 왠지 언니가? 읽어주는 글 같은 느낌을 받았다.

 

월급쟁이들이 무슨 저축을 그렇게 많이 할 수 있겠어 한다면 이책을 꼭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특히 옷이나 화장품 그리고 피부에 들이는 돈 때문에 할부인생이 된 직장인이라면 꼭 탈출하기 바란다. 월급을 타면 뭐하는가 카드이체일에 몽땅 빠져나가고 마이너스가 된다면 버는게 버는것이 아니고 결혼도 노후준비도 전혀 할 수 없게 된다. 계획적으로 소비하여 쓸데없는 소비를 줄이는 것부터가 월급부자들을 만드는 비결이라고 한다. 그리하여 가게부를 쓰고 어떻게 써야 하는지 세심하게 알려주고 똑똑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쓰는 법을 알려준다. 알뜰폰과 각종 할인이 되는 카드를 알려주고 적금금리를 더 주는 카드라든지 대출을 받을때 더 필요한 카드등을 알려주며 새내기 직장인들이 많이 쓰게 되는 편의점과 커피전문점 그리고 택시 등을 쓸 때 편한 방법등을 알려주니 막상 물어볼 데 없는 직장인들이 부자가 되는 첫걸음을 익히는데 참 좋은 책인 것 같다.

 

통장 쪼개기 방법과 고금리 외화 통장 만드는 법 그리고 복리를 이용하는 통장 등 본격적으로 재테크에 대해서 알려주는 부분에서는 비단 새내기들 뿐 아니라 맞벌이나 중년의 가정에도 꼭 필요한 것들을 설명해 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연말정산 잘 받는 법이나 연금에 대한 노후에 대한 부분들까지 경제 기자가 발로 뛴 글들이라 정말 꼼꼼하게 앉아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점이 좋았다. 본인이 경험한 이야기들이 많아서 술술 읽히는 장점이 정말 많은 책이다. 모르면 당하고 알면 돈 되는 보험 파트 부분도 정말 나에게 꼭 필요한 보험들이 무엇인지 체크해 볼 수 있고 공부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주변에 새내기 직장인들이나 주부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