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보는 그림 교과상식 백과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백과
함윤미 지음, 유남영 그림, 김재영 감수 / 진선아이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선아이의 "한권으로 보는~" 시리즈는 이제 뭐 너무나 유명하지요. 이번에는 드디어 교과 상식 백과가 나왔습니다. 초등학생이라면 알고 있어야 할 알고 있으면 좋을 그런 교과 상식들 그리고 학생들이 개인적으로 좋아할만한 과학과 우주, 직업 역사등 그 모든 상식들이 망라되어 있습니다. 책의 판형도 아주 큽니다. 다만 살짝 아쉬운 것은 이 가격이고 이만큼 큰 판형이면 겉이 딱딱한 하드커버로 되어있었으면 훨씬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책이 커서 늘어지는데 표지까지 가벼우니 감당이 안될 것 같고 나중에는 금방 찢어지거나 분리될 것 같네요. 그것만 빼면 삽화도 내용도 너무 훌륭합니다. 특히 5학년 누나도 기존에 알고 있었던 것들 그리고 백과을 읽듯이 새로운 호기심을 채워줄 내용들을 골몰해서 읽지만 일곱살 아들내미도 너무 좋아합니다, 좋아하는 우주나 기계, 인체에 대한 부분만 쏙쏙 읽고 토막토막으로 이어지는 상식들이 학습만화를 읽는 듯하기도 하는지 오히려 누나보다 더 자주 끼고 있을 때가 많습니다.  


어른인 엄마가 읽어도 어느새 빠져들어 이것저것 물음과 답변을 챙겨보기도 하고 재미있고 흥미롭게 읽고 있습니다. 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일단 달의 공전과 자전을 알기 쉬운 만화체 삽화로 재미있게 설명해 주는데 너무 난삽하지도 않고 적절하게 도움을 줍니다. 일식과 월식도 같이 설명되어 있구요. 그리고 옆 페이지에서는 본격적으로 토막상식들이 나오는데 정말로 달에 토끼가 살고 있을까? 달은 왜 우리를 졸졸 따라다닐까? 달에 가면 정말로 몸무게가 줄어들까? 달무리는 왜 생기는 걸까? 저 역시 어린 시절 갖고 있었던 의문점을 풀 수 있는 기회였네요. 상식퀴즈가 하단에 2페이지마다 한번씩 나오는데 정답이 거꾸로 적혀 있어서 푸는 재미가 상당합니다. 아이와 대화거리가 풍부해지고 정말 재미있게 교과 상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책입니다. 주변에도 꼭 추천해 주고 싶은 책입니다.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