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페이스 다이어트 - 연예인도 탐내는 조막만 한 동안의 비밀
임건희 지음 / 비타북스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여자나이 마흔이 다 되어가니 정말 얼굴에 책임을 지기가 어렵게 되었다. 서른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나름 괜찮았었는데 언제부터인가 턱 옆에 군살이 잡히고 근육이 잡히고 목과 연결된 근육이 불끈 솟는가 하면 입 아래 턱선부근이 나이가 들면 불독처럼 처지는 바로 그 부분이 나 역시도 처지는게 아닌가. 소위 결혼을 했어도 진정한 아줌마냐 아니냐가 바로 그 부위에서 결정나는데 이젠 빼도박도 못하는 아줌마가 되었다. 이제라도 덜 늦춰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역시 어렸을때는 왜 아줌마들의 얼굴표정은 다 굳어있으며 심술표정같은게 있는지 궁금했었는데 바로 내 모습이 그렇게 되가는게 아닌가. 덜컥 걱정이 된다. 그리고 안심도 된다. 누구나 늙는구나 예외가 없구나.. 그러나 관리를 잘하는 연예인들을 보면 실제 서른이 넘었는데도 이십대처럼 보이고 서른후반이어도 맑고 투명한 피부에 얼굴라인이 별로 망가지지 않은 것을 볼 수 있다. 탤런트 김혜수씨가 바로 그랬는데 그녀도 마흔이 넘은지 몇년이 지나자 서서히 아줌마틱한게 살짝씩 보이기는 한다. 그래도 실제로 보면 너무나도 아름답고 빛이 난다고 하니 부러울 뿐이다.
 
연예인들이 한번씩은 거쳐갔다는 더 디오비 에스테틱의 얼굴 경락마사지로 유명한 임건희씨가 책을 내었다고 해서 나도 부지런히 따라해보고 싶어서 책을 읽어보았다. 턱관절이 안 좋아서 유독 턱근육 쪽이 불끈 솟아보이고 볼살은 빠져있고 턱살옆 팔자라인이 처지려고 하는데 그것을 늦춰주고 탄력을 주는 마사지법이 부위별로 다 소개가 되어 있어서 얼른 읽고 싶었다. 차근차근 얼굴의 명칭과 근육의 명칭을 설명해 주고 터치 매뉴얼에서는 누르기, 쓸어 올리기, 쓸어내리기, 집어 눌러주기, 비틀기, 원그리듯 근육 풀기, 쓰다듬기, 양쪽 귀 당기기, 귀 근육 풀어주기 등 터치하는 요령을 잘 알려주고 있다.
 
페이스 다이어트 전 준비 운동법을 소개한 다음 본격적으로 V라인, T라인, 어려 보이는 얼굴라인인 W라인, 얼굴에 불필요한 라인을 없애자 는 No라인(우리같은 나이엔 필수적인 라인)에 이어 동안피부만들기, 기미 주근깨 없애기, 투명피부 만들기, 탄력있는 피부 만들기, 과다한 피지분비 조절하기, 모공 조이기, 전신운동법인 혈액 순환을 돕는 입욕 3분 마사지법이 소개되어 있다. 여드름과 뾰루지 없애는 마사지법이 나와 있어서 따라해보기 딱 좋았다. 혈점과 피부자극, 피부 속 뭉친 근육을 풀어주어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준다는 마사지법은 백프로 다 믿기는 어렵지만 모델이 사진에서 하나하나 쉽고 세밀하게 알려주는 컷이 한장한장 가득해서 정말 바로 따라해보기 쉬운 책인것 만은 장점중의 장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