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이거 수사대 T.I.4 3 - 사건명 #003 하얀 옷을 입은 여인 ㅣ 타이거 수사대 시즌 1
토마스 브레치나 지음, 나오미 페아른 그림, 이동준 외 옮김 / 조선북스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타이거 수사대는 일부 국가에서는 해리 포터를 능가하는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요즘 읽을 만한 책이 없어서 고민이었는데 초등학교 4학년인 딸에게 권해주는 셜록 홈즈는 그다지 재미가 없는 모양입니다. 그맘때 정말 재미있게 읽은 책들이었는데 말이지요. 추리와 미스테리적인 요소가 가미된 이 타이거 수사대를 발견하고 제일 재미있어 보이는 하얀 옷을 입은 여인을 딸에게 선물했는데 정말 재미있다고 다른 책도 보고 싶다고 합니다. 얼마나 재미있기에 하고 엄마인 나도 읽어보았는데 정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일단 디코더 한장(책 중간중간에 나오는 단서들을 이 디코더를 대면 숨어 있는 글자가 나와서 내가 추리한 것이 맞는지 맞춰볼 수 있습니다.) 과 단서카드 4장 ( 이 책에서의 단서 카드는 착시현상에 관한 것입니다. 4장의 각각의 그림에서 착시현상인 나무판자의 무늬와 진짜로 서로의 길이가 다른 나무판자의 무늬를 찾아보는 것이었는데 정말 나머지 3장은 착시현상일 뿐 서로의 길이나 너비가 다 일정한 나무무늬였습니다.) 과 타이거아이 카드 (손전등 모양인데 형광물질이 묻어 있어서 어둠 속에서 빛나는 카드입니다.) 가 책 안에 봉투가 있어서 그 안에 다 들어있어서 진짜 탐정이 된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타이거 수사대의 십대 청소년 친구들 루크, 에이미, 폴 세 친구의 활약이 시작됩니다. 숲에서 갑자기 하얀 옷을 입은 여인을 보았던 세 친구들.. 그 여인은 갑자기 옷에 점들이 생기며 유령처럼 사라지고 놀란 세 친구들은 근처 저택을 찾아가게 됩니다. 그 전에 만난 말을 탄 소녀가 이 저택으로 들어갔지요. 말을 탔던 소녀는 도움을 요청하는 편지를 2층에서 가정교사에게 날리고 마침 타이거 수사대가 그 모습을 보게 됩니다. 이 저택에 감금된 저 소녀는 누구며 무슨 비밀이 숨어 있는 것일까요? 저택에서 소녀의 부모에게서 모든 재산을 가로채려는 고모부부를 과연 물리칠 수 있을까요? 정말 이야기는 흥미진진하고 풀어나가는 추리들이 십대 아이들의 모험과 상상을 자극합니다. 인디아나 존스의 모험을 떠올려도 좋고 셜록 홈즈의 추리를 떠올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빨리 읽어나가는 가운데 다 읽고 나서는 와 재미있다! 는 소리가 절로 나오네요. 이 시리즈의 다른 책들도 빨리 아이에게 사주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