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우등생(학습+과학)+우등생 만점 플래너-2013년 기준 1~6학년(정기구독 1년 - 4학년(2013년) 학습+과학
천재교육(학습지)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그동안 선생님이 오시는 학습지를 하고 있어서인지 다달이 오는 월간 학습에 관심이 없었었다. 학년이 4학년이 되니 아이가 혼자서 교과서를 여러번 읽는 것만으로는 조금 어려워한다. 과학이나 사회부분에서 말이다. 이번에 4월호를 받아보면서 전과처럼 상세한 설명과 숙제로도 쓸 수 있는 여러 자료 사진들 (사진들의 사이즈가 작은게 좀 아쉽지만) 이 있어서 정기구독을 한다면 따로 전과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 보였다. 이번에 과학교과에서 2단원 지표에 대한 단원평가가 있었다. 뭐 늘 하는 학습지와 수업시간 중에 공부한 것으로도 좋은 성적을 유지하였기에 그냥 별 다른 공부없이 시험을 본 모양이었는데 결과가 조금 안 좋았다. 교과서를 찬찬이 찾아보니 교과서만 집중적으로 읽고 어떤 내용들인지만 세세히 알았다면 다 풀 수 있는 문제였지만 대충 알았다면 틀리기 딱 좋은 시험이었다. 초등시험도 상당히 어렵구나...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다 알고 있어야 하는 구나...요행을 바라고 평소 상식만으로 풀기엔 어렵다...하고 새삼 느꼈다.
 
학습지 선생님이 오시니 자꾸 맡겨만 두고 엄마인 내가 세세히 알지를 못하는 단점이 있었는데 월간 우등생 학습을 한다면 엄마도 아이와 함께 현재의 진도를 체크하며 독려를 해 줄 수 있겠다 싶었다. 그래서 당장 정기구독을 신청해 버렸다. 우등생 논술도 같이 하면 50% 정도의 수준에서 받아볼 수 있다고 하여 덜컥 같이 해버렸다. 우등생 논술에 대해서는 조금 뒤에 쓰겠지만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말이다. 앞으로 학습지로 하고 있는 사회/과학을 그만두고 월단 우등생 학습으로 딸과 함께 해 볼 생각이라 장기적으로 보면 비용을 아끼는 길인 것 같다.
 
4월호 우등생 학습의 내용을 본다면,, 4학년 우등생학습 수학이 한권, 월간 우등생 학습(사회,과학,국어가 세세히 들어가 있는..)한 권, 4월호 학교 시험 대비자료집이 한 권, 4월에는 중간고사가 있으니 중간고사 대비 문제집 한 권, 학부모 가이드북 및 정답책, 그리고 서점에서 여러 출판사에서 나오는 잡지 같은 형태의 우등생 논술(10~13세용이라 고학년들도 같이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관심이 있는 가수나 연예인 지망생 이야기부터 다양하게 나와서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듯하다.) 이 같이 왔다.
 
우등생 논술은 다른 기타의 잡지들도 보았지만 (초등평설이나 생각쟁이 등..)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기엔 이 책이 제일 나은 것 같다. 그렇다고 완전히 흥미위주의 기사만 있는 것이 아니다. 그리스에서의 여행의 세세한 기사(사진이 풍부해서 좋았다. 직접 여행하는 느낌..), 문화재 보존 전문가가 되어 과학으로 문화재를 살려라 라는 기사는 실제 어린이가 나와서 선생님과 직접 여러가지 문화재를 다루는 기술을 배우고 해보는 기사였다. 특집 기사도 눈에 띄었는데 요즘  TV에서 나오는 사극들을 비교 분석하면서 우리나라의 역사를 되짚어 보는 꼭지가 있어서 신선했다.
우리 아이는 드라마 할 시간에 잠을 자서 하나도 모르지만 추노라든가, 선덕여왕, 제중원같은 드라마를 통해 삼국시대, 통일신라, 고려, 조선등의 역사를 다시금 배워보는 기사라서 좋았다.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순정만화틱한 연재만화와 요리만화 (내가 순정만화를 너무나 좋아해서 읽으며 자란 세대이기 때문에 너무 막는 것은 오히려 안되고 적당히 좋은 내용의 만화만 부모와 같이 고를 수 있는 게 더 나은 것 같다..) 등이 다음 호를 더욱 기다리게 만드는 것 같다. 사진자료들이 풍부하고 좋은데 더불어 과학사진과 과학꼭지도 많이 다루어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정기구독을 덜컥 해버린 나...왠지 딸과 함께 다달이 기다릴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